본문바로가기
subMenu
'한국을 찾아서' 한국 관광 소개 행사
재외한국문화원 활동
2023.01.03

'한국을 찾아서' 한국 관광 소개 행사




주이탈리아한국문화원은 현지 여행 관련 문화협회 ‘Angolo dell’Avventura’와 협력하여 11.22(화) 한국 관광 소개 행사 ‘Alla Scoperta della Corea’(한국을 찾아서!)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문화원은 매년 5만여명의 관광객을 움직이게 하는 현지 여행사 ‘Avventure nel Mondo’ 산하 ‘Angolo dell’Avventura’ 문화협회와 한국 관광 소개행사를 공동 기획했습니다. Angolo dell’Avventura 협회는 정기적으로 회원 대상 세계 각국의 여행지를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데, 문화원 문화강좌를 수강하는 두 협회원이 한국을 주제로 하는 행사 개최를 제안했습니다.




한국 관광 소개 행사는 11.22(화) 20시 로마 Angolo dell’Avventura 협회관에서 개최했고, 협회원 80명 대상 사전 예약을 받았습니다. 행사에는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항공사도 참석하여 홍보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행사 전 전통주 칵테일을 맛보면서 행사장 내에 전시한 한복, 비빔밥 모형, 서예 도구, 한국 관광 사진 등을 관람했습니다.




본 행사는 문화원장과 협회 관계자의 인사말로 시작하였고, 한식 리셉션(김밥, 불고기, 잡채, 닭강정, 두부 샐러드)에 이어 최근에 한국을 2회 방문한 한국문화 인플루언서 Rachel Sonnino(활동명 Mondo Coreano, 인스타그램 팔로워 4.4만명)와 과거에 한국을 방문했던 협회원이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한국을 소개했습니다.




전예진 문화원장은 환영사에서 한국이 중국 및 일본과는 또 다른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 및 현대문화, 맛있는 음식들이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라고 소개하며, 앞으로 더 많은 이탈리아인들이 한국을 찾아오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문화 인플루언서 Mondo Coreano는 서울(고궁, 북촌, 서울광장 등)과 부산(해운대, 해동용궁사 등)의 다양한 관광 명소와 먹거리를 보여주면서 한국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라고 이야기했으며 한국이 치안이 매우 안전하고 교통 및 각종 서비스가 우수해 여행하기 쉽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을 과거에 방문한 협회원 Massimo Polselli 역시 한국에서 찍은 사진들을 통해 서울, 수원, 경주 등 여러 관광 명소를 보여주면서 과거와 현대, 전통과 최첨단기술이 공존하는 한국에 매료되었다고 했습니다. 또한 한국의 매우 안전한 치안과 우수한 교통 및 각종 서비스에 놀랐고, 지갑을 카페 테이블에 놓고 자리를 비웠었는데 분실하지 않고 그대로 찾았다는 일화를 이야기하면서 한국인들의 높은 시민의식을 칭찬했습니다. 또한 문화원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작한 한국 관광 홍보 영상 및 문화원 활동 홍보 영상을 통해 한국의 관광명소와 문화원의 다양한 행사를 소개했습니다.




한국 관광 소개행사에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전예약인원을 넘는 총 90명이 참석하여, 11월 협회에서 개최한 여행지 소개행사 중 유일하게 만석을 기록하고 협회에서 추가 자리를 마련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Avventure nel Mondo 대표 Vittorio Kulczycki는 문화원과 함께 행사를 개최하게 돼서 매우 기뻤고, 오랜만에 협회관의 자리를 모두 빼곡하게 채워서 놀랐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 김혁태 지점장은 본 여행사와 주로 인천을 경유하는 태국 관광상품 관련 협력을 하고 있는데, 한국을 홍보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평가하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또한 대한한공 로마 지점 마케팅 담당 Annalisa Tomei는 성공적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것에 감사하며, 많은 사람들이 한국 여행에 관심을 갖고 있고 항공편과 관련된 많은 질문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관람객들은 전시된 한복과 한국 문화 전시품들을 보고 아름답고 흥미롭다고 감탄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한국 관광명소 사진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문화원을 몰랐던 많은 참가자들이 문화원 활동에도 큰 관심을 보이며, 한국문화강좌와 추후 행사에 대해 추가 정보를 희망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아직 한국 관광 정보를 구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해외여행에 관심을 갖고 활동 중인 문화협회원들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국 관광을 소개한 것은 추후 한국 관광상품 개발과 방한 관광객 확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문화원은 동 협회에게 제주도 등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관광공사 등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전달한 바, 향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방한관광 확대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동

이전글
2022년 한국문화강좌 발표회
다음글
영화 <탄생> 시사회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