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홍정기 기자] 유니섹스 캐주얼 디자인 브랜드 ‘메인부스(MAINBOOTH)’가 인기 캐릭터 패트와매트(PAT&MAT)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런칭했다. 

메인부스는 최근 패트와매트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티셔츠를 포함하여 키링, 부채, 그립톡, 러그, 마우스패드, 폰케이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출시했다. 엉뚱한 매력으로 전 세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캐릭터 패트와매트, 이들의 유쾌한 일상을 메인부스만의 캐주얼한 무드로 풀어낸 것이 포인트다.

패트와매트는 체코의 스톱모션 퍼핏 애니메이션이다. 손재주를 갖춘 패트와매트 두 사람의 일상생활 속 이야기를 선보여 체코 현지 국민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990년대 처음 방영된 이후 지난 2005~2006년 재방영되며 커다란 인기를 구가했다. 이에 따라 메인부스가 제작한 패트와매트 캐릭터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이들의 문의 사례가 일찌감치 늘고 있다는 후문이다.

패트와매트 티셔츠 제품들은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재치있는 프린팅이 인상적이여서 남성과 여성, 연령 구분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며, 텐타·덤블 가공처리된 20수 면 100% 원단을 사용하였다.

메인부스 측은 패트와매트 캐릭터 상품 출시 이후 주문 사례가 급증했다고 밝히면서 향후 키즈와 어덜트를 합친 ‘키덜트’ 고객을 타겟으로 하여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릭터 상품 열풍이 특정 소비자층을 넘어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캐릭터와 협업한 패키지 제품을 속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메인부스 관계자는 “매 시즌 새로운 테마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베이직하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은 아이템들을 제안하는 가운데 이번 패트와매트 제품을 출시해 여러 소비자들에게 추억과 낭만을 선사함으로써 열광하는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다수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인부스 공식 홈페이지 가입 후 상품을 구매할 경우 5~10% 웰컴 쿠폰팩과 3,000원의 적립금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 시 1만 원의 적립금도 추가 지급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