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이어 부동산도 대박…아이유, 과천 빌딩 46억→56억 '껑충' [엑's 이슈] 

'폭싹' 이어 부동산도 대박…아이유, 과천 빌딩 46억→56억 '껑충'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2025-03-30 19:30:0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7년 전 매입한 과천 연습실이 매입가 대비 10억 원 오른 것으로 추산돼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빌딩로드 부동산 중개법인에 따르면 아이유는 지난 2018년 3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위치한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빌딩(대지 면적 약 691㎡, 209평)을 본인 명의로 46억 원에 매입했다. 


현재 시세는 약 56억 원으로 추정된다.


이 건물은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과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역세권과는 거리가 있는 편이다. 


매입 당시 건물은 사무실 용도로 임차돼 있었다. 아이유는 이 빌딩을 어머니의 사무실과 개인 작업실, 후배 뮤지션들의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사들였다.


매입 당시 아이유가 시세 차익을 노리고 부동산을 사들였다는 루머가 있었으나, 당시 소속사는 "사실무근"이라며 "매각할 계획도 전혀 없다"고 부인한 바 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28일 전편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애순과 금명 역으로 1인 2역을 소화해내 호평 받았다. 


현재 변우석과 MBC 새 드라마 '21세기 대군 부인' 촬영을 앞두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