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태 "'오징어게임' 출연 후 대인공포증 겪어"

김현식 2022. 5. 2.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허성태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출연 이후 대인공포증을 겪었다고 고백했다.

허성태는 2일 오후 2시 진행된 KBS2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정치 사극물에 출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찰나에 이번 작품을 만났다"고 출연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허성태는 "예전부터 좋아했던 선배인데 직접 본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출연 확정 후 선배님이 출연했던 드라마인 '추노' OST '낙인'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했다"며 웃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성태(사진=KBS)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배우 허성태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출연 이후 대인공포증을 겪었다고 고백했다.

허성태는 2일 오후 2시 진행된 KBS2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정치 사극물에 출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찰나에 이번 작품을 만났다”고 출연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붉은 단심’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이 작품에서 허성태는 좌의정 다음 가는 권력의 실세인 병조판서 조원태 역을 맡는다.

허성태는 “그동안 악역을 많이 맡아와서 이런 역할을 잘해낼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있었다”며 “‘붉은 단심’은 설렘을 안고 시작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절대 권력자 박계원 역의 장혁과 같은 작품에서 호흡하게 된 데 대한 기쁨도 드러냈다. 허성태는 “예전부터 좋아했던 선배인데 직접 본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출연 확정 후 선배님이 출연했던 드라마인 ‘추노’ OST ‘낙인’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했다”며 웃었다. 이어 “선배님이 유머 감각이 많으셔서 편하게 연기했다”고 고마워했다.

대인 공포증을 겪었다고 고백한 건 조원태의 딸 조연희 역을 맡은 최리와의 연기 호흡에 대해 얘기할 때다. 허성태는 “사실 ‘오징어 게임’ 이후 약간의 대인공포증 같은 무언가가 왔다”며 “그로 인해 최리와 함께하는 첫 장면을 찍을 때 제가 제대로 해내지 못해 촬영이 취소된 적이 있다”고 말했다.

허성태는 이어 “당시 되게 미안했다”며 “다행히 감독님의 섬세한 조언을 받고 엄청난 위기를 극복했고, 그 뒤로는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고 했다.

‘붉은 단심’은 ‘크레이지 러브’ 후속으로 이날 밤 9시 30분에 첫방송한다. 드라마에는 이준, 강한나, 장혁, 박지연, 허성태, 하도권, 최리 등이 출연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