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뮬란(2020) Mulan

뮬란(2020) Mulan 

평점 02 . 3 어드벤처/드라마/가족

미국 2020.09.17 개봉

 115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니키 카로 주연 유역비


뮬란 



유역비가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고 해서 포스터 패러디가 많았었다. 그런데 포스터 패러디는 사실 거대한 문제집단에서 매우 일부분에 불과했다.


뮬란 


일단 감독이 중국 배경의 "풍경" 외에는 중국을 이쁘게 포장할 마음이 없는 듯 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감독도 어차피 이 영화 엉망될 걸 알고서 이런 식으로 비꼬기를 한 게 아닐까 하는 추측도 해 보았다.) 중매로 결혼하는 풍습이 있다면서 그 풍습에 따라 뮬란을 분장시켰는데, 저게 어디 이쁜 모습인가. 아니 서양인들 눈에만 이쁜 모습인가?)



뮬란 



디즈니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던 "뮬란"은 "포카혼타스"와 마찬가지로 현지의 사정 따위는 잊어버려야 한다. 그저 "그 지역을 배경으로 재창작한 이야기"라고 봐야 한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미 중 관계가 얼마나 위태위태했었는가. 그런 와중에 에 중국 배경 영화를 만든다고? 아니 그것도 디즈니가? 아니 디즈니가 뭐가 아쉬워서? 혹자는 디즈니가 중국 자본에 혹은 중국 공산당에 굴복했다고 판단했을 것이다. 그게 아니다. 감독이 미국 사람이고 제작을 디즈니에서 했는데 그럴리가. 이 영화는 그저 감독이 중국을 물멕이고 여주인공을 띄우기 위해 만든 영화일 것이다.


뮬란 



활쏘는 방식도 거의 일본식 같더라. 


뮬란 



황제 역할에 이연걸이라는데.





감독이 중국을 물멕이기 위해서 영화를 제작했다고 생각하니 평가가 참 쉽구나.






Comments

영화광 02.07 20:47
애니메이션에도 "공리"가 맡았던 마녀 역할이 있나?

(모닝글로리) 30000 4R바인더 4x6포켓앨범(35매)
칠성운영자
(펠트)2800 벚꽃잎
칠성운영자
분실 도난 방지 스프링 스트랩 핸드폰줄 바인더 매장
칠성운영자
후르츠래빗 석궁 세트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