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스플래시 Splash, 1984

스플래시 Splash, 1984 
요약 미국 | 로맨스/멜로, 코미디 | 15세이상관람가 | 111분
감독 론 하워드
출연 톰 행크스, 대릴 한나, 유진 레비, 존 캔디

스플래시 

"분노의 역류"로 유명한 론 하워드 감독이 초창기 시절에 만든 영화이다. 론 하워드 감독은 이후로도 "파 앤 어웨이", "아폴로 13", "뷰티풀 마인드", "다빈치 코드" 등을 만들어 흥행 감독 반열에 올라 있다. 

스플래시 

이 영화는 현대판 "인어공주"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톰 행크스와 대릴 한나. 톰 행크스는 이 영화가 거의 데뷰작이나 마찬가지였는데 인어공주라는 특이한 소재와 로맨스로 인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래서 톰 행크스는 이후로 론 하워드와 영화를 좀 찍었다.) 뉴욕에 나타난 인어공주라는 설정은 "뉴욕의 헤라클레스"라는 영화에서 한번 써 먹었는데, 제목에는 쓰지 않았지만 그 영화의 이미지를 차용하지 않았을까 싶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서 덜떨어진  대위 역으로 나온 톰 행크스가 이때 당시 얼마나 풋풋했는지 보는 재미가 있다. 

스플래시 

톰 행크스가 "캐스트 어웨이"라는 영화 주연을 맡은 적이 있는데, 어쩌면 이 영화에서 섬에 고립된 모습을 보고 제작한게 아닐까. 한편으로는, 인어공주가 어디에서 서식하는지, 그리고 두 사람의 보금자리가 어디인지는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게다가 인어는 분명 물고기일텐데, 좌우로 헤엄치지 못해서 고래처럼 상하 운동하게 만들었으니, 진정 우리가 인어 헤엄을 볼 기회는 없는지 안타깝다.  이 영화의 주제가는 나중에 플라시도 도밍고가 불러서 크게 인기를 끌었다. 

Comments

투싼Ix에어컨필터 PM2.5 초미세먼지 차단
칠성상회
지퍼 다이어리 업무용다이어리 회사다이어리
칠성상회
DO_CAR0025_차량용 안경 선글라스 케이스 선바이저포켓
칠성상회
선물포장 오간자주머니 핑크 7cmx9cm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