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2015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2015 제작

요약     프랑스 | 애니메이션, 판타지 | 2015.12.23 개봉 | 전체관람가 | 106분

감독     마크 오스본

출연     제프 브리지스, 레이첼 맥아담스, 맥켄지 포이, 폴 러드

홈페이지     littleprince2015.kr

 

어린왕자 

 

 

"어린 왕자" 원작과 연결된 해석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어린 왕자"는 생 떽 쥐베리의 소설로 어른들이 읽어야 할 동화라는 이야기가 많았다. 그래서인지 워낙 유명한 "어린 왕자"를 이렇게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데 부담감이 컸을 듯 하다. 그런 부담감을 과감히 떨쳐 내어 이런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어린왕자 

 

이 영화는 액자소설 형식을 취하고 있다. 마치 그때 그 비행사인 듯한 괴짜 할아버지가 사는 옆집에 이사 온 아이는 엄마가 짜 놓은 일정대로 살다가 어느 날 지쳐 버렸다. 속된 말로 "이게 사는건가" 라는 의문으로 괴짜 할아버지랑 친하게 지내면서 B612를 벗어나 행성을 여행하는 어린 왕자의 마음을 알게 된다.  사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래, 감독이 뭐 별 수 있겠어. 여기서 할아버지와 친하게 지내다가 엄마랑 갈등 겪고 그러다 아름답게 끝내겠지" 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렇게만 끝냈다면 이 영화는 정말 수많은 아류작들 중 하나가 되었겠지.

 

어린왕자 

 

액자소설 형태를 취했지만 이 영화는 "어린 왕자"를 현대에 부활시켰다. 그리고 마치 아이가 일정에 쫓겨 살 듯 꿈을 잃은 채 살고 있는 현대인을 어린 왕자에 비유하였다. 이 영화가 초반에 밋밋하여 관객들이 흥미를 잃을까봐 끝까지 긴장을 주는 감독의 배려아닌 배려가 담겨 있다.

 

 

아이가 봐도 재미있고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 영화. 원작 "어린 왕자"를 살린 영화라고 극찬하고프다.


 

Comments

투싼Ix에어컨필터 PM2.5 초미세먼지 차단
칠성상회
지퍼 다이어리 업무용다이어리 회사다이어리
칠성상회
DO_CAR0025_차량용 안경 선글라스 케이스 선바이저포켓
칠성상회
선물포장 오간자주머니 핑크 7cmx9cm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