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일본전산의 독한 경영 수업

일본전산의 독한 경영 수업 죽은 회사도 1등으로 만드는

가와카쓰 노리아키 저/김윤경 역 | 더퀘스트 | 2018년 08월 08일 | 원서 : 日本電産永守重信社長からのファクス42枚


일본전산의 독한 경영 수업 



"일본전산"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그 중 하나를 책으로 읽었다. 저자는 일단 일본전산에서 혹독하게 경영수업을 받았다고 했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흐른 뒤 독립하여 경영 컨설팅을 해 주고 있단다. 이렇게만 보면 "젊은 시절에 저자가 혹독하게 배운 후 나와서 그걸로 꿀빨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하겠지만 저자가 일본전산에 입사한 때가 50대 나이였다. 그리고 일본전산에서 10년 넘게 일한 후 퇴직을 하고 우리식으로 말하면 노년에 컨설팅을 하고 있는 것이다. 


혹자는 "잘 되는 기업은 잘 되는 이유가 있고 안 되는 기업은 안 되는 이유가 있다"고 했다. 일본전산이 자기들 방식으로 한번 성공을 해 보았으니 그 방식을 잘 안되는 기업들에 적용하면 잘 되지 않겠는가. 일본전산의 창업자 나가모리 시게노부 사장 아래에서 독하게 경영 수업을 받었다고 생각한 저자는 이 책에 "42가지" 지시를 어떻게 적용하였는지 설명하였다. 


아무리 공부를 많이 해도 실제 쓸 수 없으면 죽은 지식이다. 이 책에서 설명한 42가지는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다르게 들어온다. 아마 그게 저자가 일본전산 이야기에서 독자들한테 주고싶은 바가 아닐까 싶다.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