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온라인 쇼핑의 종말 End of Online Shopping

온라인 쇼핑의 종말 





온라인 쇼핑의 종말 End of Online Shopping

바이난트 용건 저/문경록 역 | 지식노마드 | 2019년 01월 04일 | 원서 : End of Online Shopping, The: The Future of New Retail in an Always Connected World



20세기에 창업한 쇼핑몰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보고서"를 쓴 듯 한데, 이 책에서는 좀 자극적으로 "온라인 쇼핑"은 끝났고 "온라이프 쇼핑"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주장한다. 자칫 제목 그대로 읽으면 "온라인 쇼핑" 시대는 끝났으니 다음 시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책을 골랐을 것이다. 후기도 대다수 사람들이 "종말"이라는 단어에 혹해서 읽었다가 실망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앞 문단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책은 "보고서"인 듯 하다. 저자가 EU의 무슨 위원회에서 일하는데, 유럽 경제권을 통합하였으니 오프라인 상거래와 물류도 중요하지만 온라인 쇼핑의 영향력 또한 중요하다고 보았을 것이다. 게다가 저자가 보고서를 쓰던 시절에는 "아마존" 등이 유럽을 끈질기게 공략하고 있었고 소매상들이 속절없이 무너지고 있던 때였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새로운 미래"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저자 이름이 "용건"이래서 설마 하정우씨의 부친 김용건씨가 저술에 관여했는지 궁금했었다. (물론 그럴리는 없을 것이다.) 온라인 쇼핑이 종말을 맞으면 아마 예전처럼 시장 중심으로 오프라인 쇼핑을 하지 않을까?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