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다'
ldhcupi6
0
3,898
2011.07.05 13:39
도서명 : '디지털이다'
저자 : 니콜라스 네그로폰테
출시 시기 : 1999.03.20
제조 회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책의 작가이며 디지털 시대의 미래에 대해 예언하는 예언가라 할 수 있는 니콜라스 네그로폰테. 그는 디지털시대에 훌륭한 예언가 겸 전문가라 불리워질 만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이 책은 나오자마자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고 13년이 지난 지금도 상당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 디지털이나 웹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필독서 리스트에 절대 빠지지 않는 책으로 여전히 꼽히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디지털의 중요성을 보였으며, 디지털 세계에 대해 예상했던 점이 13년이 지난 지금의 현 세계와 꼭 들어맞는 부분이 있어 읽는 내내 소름이 돋기도 했다. 더군다나 13년이 지난 지금에도 그가 예상한 점이 아직 현실화되지 않은 부분에 있어서도 놀랍기 그지없다. 그가 말하듯이 우리는 디지털이며, 디지털이 되고 있다는 존재론적 변화를 인식해야 한다. 그리고 그러한 변화가 우리의 삶에서 어떤 의미가 있고 우리 주위 세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하였다. 철학용어나 전문기술용어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우리시대 급변하는 모습을 의미있게 서술하였고 일상경험과 사례를 들어서 디지털세계 변화모습과 핵심을 잡아내는 쉽지 않은 재주를 갖고 있는 니콜라스 네그로폰테. 결국 그의 관심은 부드러운 인간의 모습을 한 휴머니즘적 기술관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이 책을 통해 그의 디지털시대에 대한 예리한 직관력과 통찰력을 한수 배우고 싶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