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닝 사일로 - 치열한 마케팅 환경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리더의 조건,Spanning Silos
- 지은이 : 데이비드 아커(교수) 저, 이상민 역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 출간일 : 2009.03.19
감상평 :
전문가가 쓴 책이다.그러니 관심만 가지고 이책을 읽는다면 평범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을 받거나 어려울 수 있다.그러니 시간을 가지고 몇번씩 읽어 본다면 도움 될 것이다.
CMO 즉 최고마케팅경영자 [Chief Marketing Officer, CMO]가 가져야 할 덕목들과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포괄적으로 해주고 있다.포괄적이라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사전 지식이 없다면 뜬 구름 잡기가 될 수도 있으니 집중을 요하면서 책을 읽길 바란다.
사일로(SILO)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사일로'는 원래 곡식을 저장해두는 원통형 창고의 의미지만, 여기서는 조직 내의 부서 간 장벽과 부서 이기주의를 의미하는 경영학 용어로 쓰인다.
위의 사일로라는 경제학 개념을 잘 살려 어떻게 성공을 할 수 있으냐를 이야기 해줄려고 한다.CMO 위상과 역할이 필요한 이유를 잘 분류하여 하나 하나 설명을 해주고 있는 책이다.
마
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고 자신의 마케팅 능력을 한번 쯤 검증해보고 싶은 사람은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부분과 어느정도 일치를 하고 CMO라는 마케팅 부분에서의 최고의 자리에 있는 사람이 생각하는 부분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
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