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문화가 제품이 되는 나라, 일본을 말한다

문화가 제품이 되는 나라, 일본을 말한다

카와구치 모리노스케 지음, 김상태 옮김, 비즈니스맵
 

문화가 제품이 되는 나라 일본을 말한다 대표 이미지 


일본에서 기술경영 및 관련 컨설팅을 하고 있는 저자가 일본의 강점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 책은 일본인인 저자가 일본 사람을 대상으로 책을 썼다고 봐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저자는 일본의 강점을 몇 가지로 정리하여 나열을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일본인들은 저자가 나열한 강점들이 "부끄러운 점"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일본은 섬이기에 독창적인 것들이 많다. 해외에서 들어온 것도 독창적으로 소화를 한다. 그러면서 일본은 그 독창성으로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을 하였다. 일본의 독특한 오타쿠 문화가 만든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혹은 그와 관련된 문화가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일본의 성공 요인은 문화를 바로 제품으로 만드는 능력이며 자중하지 말고 더 크게 키워야 한다고 보았다.

한편으로는 2011년 지진해일로 인해 파괴된 일본이 오히려 이전을 반성하고 있는데, 이 책 내용과는 다르게 전개되고 있다.

Comments

남성 아웃도어 바디백 유행 데일리 인기 베이지 가방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접이식 나무탁자 쇼파옆 미니테이블 정원 마당 꾸미기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정글모-망사
은플 락앤락 밥용기 냉동밥용기 3단 전자렌지밥용기
이케아 KUPONG 쿠퐁 탁상시계 알람시계 그린 4x6cm
키친아트 라팔 칸칸 완전분리 밀폐 도시락 750G

이케아 FRAKTA 프락타 카트용트렁크 73x35x30cm
바이플러스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