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무인양품은 왜 싸지도 않은데 잘 팔리는가

895975739x_1.jpg 

 

 

무인양품은 왜 싸지도 않은데 잘 팔리는가

 

 

에가미 다카오 지음, 신상목 옮김, 한스미디어

 

 

광고를 만드는 사람이 쓴 책이라 "콘셉트"는 잘 정했지만 사업이 이 책에서 쓴 대로 진행된다면 누구나 다 사업할 것이다.  광고 없이 사업이 승승장구 한다면 그 누가 따라하지 않겠는가. 바로 그런 점을 노리고 저자가 쓴 것 같다.

 

 

한국에도 이미 많이 들어 와 있는 "무인양품(MUJI)"의 성공 이야기를 담았다. "무인양품"은 1980년에 일본 슈퍼마켓 체인인 "세이유(SEIYU)"의 자체 브랜드로 시작하였다. (사실 여기서 하나 지적하자면 일단 무인양품은 유통 채널을 깔고 시작했다. 팔 곳을 정한 상태에서 제품을 만드는데 안 팔린다는게 더 이상할 것이다.)

 

 

저자는 무인양품이 "저렴한데도 집에서 꼭 필요한" 제품을 만들어 내서 이른바 "무지 매니아"가 생겼고 그래서 잘 팔릴 수 밖에 없다고 했다. 다시 말해서 저자가 보기에는 "무인양품"이 고객에게 확실하게 전달되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았다. 그래서 저자는 마지막에 성공적으로 콘셉트를 만드는 작업을 친절하게 설명했다. 과연 그 "콘셉트"만 가지고 성공할 수 있을까?

 

Comments

남자양말 아가일체크 중목 블랙그레이 캐주얼양말
테리오 백팩 대학생 남자 크로스백 데일리 새학기
컬러 포인트 머리띠 1P
데일리 남성 크로스 포인트 중지갑
하이텐더다이어리 갤럭시버디2 SM-M236L
갤럭시Z플립5 5G 슬림 범퍼케이스 F731
(2매) 갤럭시A8 스타(G885) 블루라이트차단 필름
갤럭시탭s3 9.7 종이질감 액정 보호필름 1매
(대원)고급씽크선반600 1124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소프트 단모 샤기 거실 러그 170x230cm (1.5평)
샤워기헤드(화이트/보급형) BD-WCP / 수전
센서티브 삼각모 칫솔 특수 미세모 치솔 틈새 세정 X3
원료 포장 마대 자루 PP 페기물 포대 54-87 100매

OPP 투명접착 8X20+4cm 200장
칠성상회
(Box) OPP봉투 접착 8X20+4 3100장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