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와 평론 / Politics

[단독] “이재명 욕설은 호흡”…이라더니, 구글은 성인 인증 걸었다

[단독] “이재명 욕설은 호흡”…이라더니, 구글은 성인 인증 걸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청송 산불 피해 현장 욕설 논란이 또 다른 국면으로 번지고 있다. 유튜브 채널 ‘정치신세계’가 해당 장면을 편집해 올린 쇼츠 영상에 대해, 유튜브는 처음엔 ‘광고 제한(노란딱지)’을 붙이더니 몇 시간 뒤 아예 성인 인증을 받아야만 시청 가능한 영상으로 규제를 강화했다.3086364078ab5fbbdfd72747f00acd42497d85ed.jpg화재현장에서 이재민에게 욕설을 내뱉은 이재명 대표 (MBC 뉴스 갈무리)정치신세계는 2019년 채널 개설 이후 수천 개의 정치 영상을 업로드해왔지만, 성인 인증 제한이 걸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c32afc2352cfa853da64572bde8eac592aa046b6.jpg유튜브측은 해당 영상에 대해서 광고게재금지에 이어 만 18세 이상 성인인증 제한 조치를 내렸다 (유튜브 갈무리)문제가 된 발언은 최근 이재명 대표가 청송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았을 때 이재민을 향해 내뱉은 한 마디. 욕설로 들릴 수밖에 없는 직설적인 단어였지만, 더불어민주당 측은 “단순한 호흡 소리”라며 사실을 부인해왔다.하지만 유튜브는 그렇게 판단하지 않았다.
**‘욕설 또는 부적절한 언어 사용’**이라는 이유로 노란딱지를 붙였고,
이어 영상은 몇 시간 만에 성인 인증 제한 조치가 내려졌다.이는 구글이 해당 음성을 사실상 ‘욕설’로 판단했다는 뜻이다.정치신세계 측은 “단순 편집 영상임에도 욕설로 분류돼 성인 인증 제한이 걸린 건 전례가 없는 일”이라며 “민주당이 아무리 ‘호흡’이라 우겨도, 구글은 ‘그건 욕’이라고 본 셈”이라고 밝혔다.이 대표는 과거 형수에게 욕설한 녹취가 공개돼 여론의 뭇매를 맞은 바 있다.
이번 청송 현장 발언이 다시금 ‘욕설 DNA’ 논란으로 번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결국 국민 앞에선 ‘호흡’이라 둘러대도, 구글 앞에선 ‘욕설’로 인정받은 셈이다.
말보다 솔직한 건, 알고리즘이다.
0 Comments

(도시락쇼핑백x100매)화이트 백색쇼핑백 쇼핑백도매
칠성상회
보드마카 4in1 콤비 지우개 보드마카 칠판 칠판지우개
칠성상회
자석식 월중행사표 소형 600 x 400 월간계획표
칠성상회
3M 강력 외벽용 폼 양면테이프 OD115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