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2024년 제28차 세계투자회의(World Investment Conference) 개최
KOTRANEWS
0
8
11.29 09:18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리야드 페어몬트 호텔에서 제28차 세계투자회의(World Investment Conference, WIC)가 개최되었다. 동 회의는 세계투자진흥기구(WAIPA)와 인베스트 사우디(Invest Saudi)가 주최하였으며 국제상업회의소(ICC),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등과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올해 컨퍼런스의 주제는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성장이었으며, 참석자들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이 투자 기회를 어떻게 확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3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참석하였고, 올해 처음으로 장관들이 참석하는 라운드테이블도 개최되었다.
참고로 1995년부터 개최된 WAIPA 세계투자회의(WIC)는 투자진흥기관(IPAs)이 모여 글로벌 투자 흐름과 기타 전략적 및 정책적 사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현재의 경제 및 사회적 문제를 논의하는 포럼이다. 이 회의는 공식 패널 발표, 회원 간의 풍부한 네트워킹 기회, 그리고 다양한 사교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과거 패널리스트로는 글로벌 및 비즈니스 리더뿐만 아니라 경제학자와 학계 인사와 같은 다양한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