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Tech Taipei 2024 참관기
KOTRANEWS
0
7
11.07 09:00
대만 금융기술박람회 FinTech Taipei 2024(이하 핀테크)가 11월 1-2일 양일간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 1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대만 국내외 금융 기술 관련 기관과 학계의 자원을 결집해 대만 최대 금융 기술 혁신 교류 플랫폼을 구축하고, 핀테크 발전 가능성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핀테크에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스위스, 리투아니아, 이스라엘, 호주, 일본, 한국, 홍콩, 말레이시아 등 12개국에서 200여 개의 금융기관과 스타트업이 참가해 100여 개의 핀테크 혁신 응용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최신 금융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전시장 구성은 금융정책 및 혁신 서비스 전시 구역, 정책 테마관, 금융기술 박람 전시 구역으로 이루어졌으며, 국제 금융기술 포럼과 2024 타이베이 금융 기술상 및 디지털 샌드박스 실증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박람회 주제는 ‘스마트 금융, 지속 가능한 미래’로, AI와 금융의 융합을 강조했다. 세계 금융 기술 혁신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공동 구축형 실증(정부나 기업관계자들이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기술을 실제환경에서 테스트하고 효과를 검증하는 방식)'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대만 행정원에 따르면, 대만 금융업계의 금융기술 응용 투자 금액은 2024년 11월 1일을 기준으로 전년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