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제8회 바르샤바 한국영화제’ 사전행사로 ‘한국영화 야외상영회�…

바르샤바에 위치한 복합 쇼핑센터 엘렉트로브니아 포비슬레(Elektrownia Powisle)에서 71일부터 85일까지 한국영화 야외상영회가 운영되고 있다. 해당 장소는 1904년에 지어진 전기발전소를 리모델링 하여 2020년에 문을 연 7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한 대형 복합 쇼핑몰로 많은 관광객과 손님들로 연일 발길이 끊이지 않는 소위 핫 플레이스이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된 한국영화 야외상영회는 올해 9월 말 개최 예정인 8회 바르샤바 한국영화제를 앞두고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이 기획한 사전행사이다. 바르샤바 한국영화제는 주폴란드한국대사관, 주폴란드한국문화원, 한국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가을 바르샤바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2022년도 칸영화제 수상작인 '헤어질 결심', '브로커' 및 천만 관객 흥행작인 '범죄도시2' 등을 현지 한국영화 애호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한국영화 상영회는 엘렉트로브니아 포비슬레의 야외 공간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이용료가 무료이고 예약 또한 필요 없다. 300석 규모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는데 매회 상영 때마다 거의 만석을 기록할 정도로 현지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금요일에는 영화 엑시트 상영 전 한국영화 퀴즈 및 한국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전행사도 진행되어 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한국영화 DVD와 포스터 등을 상품으로 받아 갈 수 있는 한국영화 퀴즈 맞히기행사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상품이 조기 매진되는 성황을 이루었다. 상영되는 한국영화는 총 5편으로 폴란드어 자막이 함께 제공되고 있다.


< 한국영화 야외상영회 상영 일정표 >


날짜

시간

장소

상영작

2022.7.1.

19:30 ~

Elektrownia Powisle

미나리

2022.7.15.

엑시트

2022.7.22.

뷰티인사이드

2022.7.29.

터널

2022.8.5.

부산행

[자료: 주폴란드한국문화원 홈페이지]

 

주폴란드한국문화원 담당자인 김보민 대외협력과장은 KOTRA 바르샤바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동 행사는 올 9월 말 개최 예정인 제8회 한국영화제의 사전행사 격으로 기획하였다."라고 하며 "유럽인들이 야외에서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핫플레이스를 물색, 야외행사로 준비하였다."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시범운영 격으로 개최를 한 것인데 준비한 좌석이 만석이 될 정도로 예상보다 훨씬 호응이 좋아 매년 개최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0 Comments

차량 듀얼 투넘버 주차 번호판
칠성상회
차량용 대나무 시트 여름시트 통풍시트 쿨링시트
칠성상회
레이지스타 스퀴시 다이어리
칠성상회
키밍 휴대용 미니 A5 종이 컷팅기 휴대용 수동 재단기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