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폴란드 우주 산업개발에 대한 의지, ‘Cosmos Discovery’로 선보여

미국, 러시아 및 폴란드의 200여 개 우주 관련 장비를 전시하는 ‘Cosmos Discovery’가 바르샤바의 New Praga Museum에서 69일부터 821까지 운영된다. 해당 전시장은 약 2,600가 넘는 규모로 인류의 우주여행 역사를 대중에게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 중 하나이다.

 

이 전시회는 최근 폴란드와 NASA(미 항공우주국) 간 체결한 협정과 협력 이슈와도 관련이 있다. 폴란드는 작년 10, NASA2024년까지 달에 인류를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아르테미스 협정에 13번째로 서명함으로써 미국 주도의 달 탐사 연합체에 합류했다. 이를 통해 폴란드 기업이 NASA가 시행하는 다자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올 715일 바르샤바에서 폴란드 우주국(Polish Space Agency) 그르체고르츠 브로흐나(Grzegorz Wrochna) 회장은 미 우주사령부 제임스 디킨슨(James H. Dickinson) 사령관과 미-폴 간 우주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양자간 이니셔티브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자 회담을 가지기도 하였다.

 

현재 폴란드 우주국은 이르면 2028NASA에 우주 탐사 장비를 개발하고 제공하기로 하였다. NASA의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폴란드 과학 아카데미 우주 연구 센터는 폴란드 산업체와 협력하여 관련 기기를 개발, NASA에 납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본 전시회는 NASA와의 협력하에 만들어졌으며 실제로 NASA에서 기증한 우주복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장에는 우주 비행사 장비, 로켓 및 우주 왕복선, 우주 정거장, 아폴로 갤러리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Space X와 같은 현대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 전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마지막에는 폴란드 우주국 및 폴란드 육군 박물관, 폴란드 과학 아카데미 우주 연구 센터가 공동으로 조성한 폴란드 유일한 우주인 헤르마제프스키(Hermaszewski) 갤러리가 있다. 여기에는 헤르마제프스키 장군 본인의 기증품과 ESA(유럽우주국) NASA 프로젝트에서 폴란드 우주국의 현재 활동과 관련된 전시품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회 주최 측 JVS GroupPR 매니저인 안나 체르니예프스카(Anna Czerniejewska)KOTRA 바르샤바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이 전시회는 우주 임무에 대한 폴란드의 기술 발전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세계의 우주 산업과 우주 기술 개발에 대한 폴란드의 기여를 보여주는 동시에 우리는 폴란드가 잘 알려지지 않은 기술 강국이라는 사실을 알리고자 한다.”라며 폴란드 과학자들은 수년간 우주 기술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폴란드의 우주 기술 산업에 곧 세계가 주목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0 Comments

차량 듀얼 투넘버 주차 번호판
칠성상회
차량용 대나무 시트 여름시트 통풍시트 쿨링시트
칠성상회
레이지스타 스퀴시 다이어리
칠성상회
키밍 휴대용 미니 A5 종이 컷팅기 휴대용 수동 재단기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