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EMEX 2022 뉴질랜드 오클랜드 국제전자기계 박람회

뉴질랜드 최대 국제 전자기계 박람회(EMEX 2022)가 5월 31일 화요일부터 6월 2일 목요일까지 오클랜드의 Auckland Showgrounds에서 개최되었다.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박람회 일정이 지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이 계속되어 모든 산업 군에서 힘든 시기를 경험하였으나 올해 EMEX 2022의 정상적인 개최를 통해 최신 정보 기술 등을 선보일 기회를 갖게 되었다. 1980년부터 최초 시작되어 4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EMEX에 올해에도 200 이상의 전시업체와 5천  이상의 바이어가 참석하였다.

EMEX 2022는 뉴질랜드 전자기계 관련분야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B2B 전시회이며, 엔지니어링 기술 전자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행사로 정평이 나 있다. 전시장은 엔지니어링, 제조 기술 전자 분야로 3개 파트로 크게 나뉘어 구성되었으며 한국업체로는 두산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 또한 국가 단위로는 독일의 뉴질랜드 상공회의소에서는 독일의 첨단기술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 연결을 위해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또한 동 박람회는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혁신제품과 기술에 대한 공급자와 구매자 간의 협업, 아이디어 교환 및 마케팅 정보 획득에 유익한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관련하여 행사 기간 동안 각 산업별 최고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약 20여 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서는 역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로봇공학, 3D프린팅,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이 주를 이루었다.
그중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제조 관행과 프로세스를 발전시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유저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친절히 설명해 준 전기 및 자동화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 업체인 NZ Controls Ltd의 공동창업차 Nikk King의 세션이 가장 주목을 끌었다.  

이제 국경이 열린 뉴질랜드에 많은 해외 참관객과 참가기업이 보이진 않았으나 내년부터는 한국 기업을 포함한 많은 해외 기업의 참여와 관심이 예상된다.

0 Comments

트래버스 목쿠션 프리미엄쿠션 차량용목쿠션
칠성상회
양키캔들 자동차 방향제 에어 프레셔너 클린코트
칠성상회
클리어 슬림 필통
칠성상회
EL와이어 네온사인 엠비언트 라이트 튜닝 LED 라인 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