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美, 모든 코로나 변이 막는 '슈퍼 백신' 연구…곧 임상 1단계 발표

qhgjavmfkwk 0 98
1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현재까지 확인된 코로나19 변이뿐만 아니라, 아직 발생하지 않은 변이도 막을 수 있는 광범위한 백신을 연구 중이다.

미 국방부 산하 월터 리드 육군연구소는 사스 계열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을 개발 중이며, 곧 인체 대상 임상시험 1단계를 발표할 예정이다.

위스콘신대, 보스턴 브리검 여성병원 등에서도 유사 연구를 진행 중이다.

앞서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는 지난해 9월 범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3개 기관에 3630만달러(430여억원)를 지원한 바 있다.

앤서니 파우치 NIAID 소장은 지난달 말 기자회견에서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보호를 유도하기 위한 혁신적인 (백신)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WP에 따르면 현재 유행 중인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사스, 메르스, 향후 박쥐를 통해 인간으로 전염되는 코로나바이러스까지 아우를 수 있는 백신 개발도 기대받고 있다.

범 코로나19 백신을 연구 중인 드루 와이스먼 펜실베이니아 의대 면역학 교수는 "늘 새로운 변이가 생기는 만큼, 변이를 쫓는 (방식은) 우려스럽다"며 "지금은 6개월 주기로 나타나지만, 전 세계가 백신을 접종받을 때까지 계속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다양한 변이를 막을 수 있는 단일 백신 개발 과정이 까다로울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파우치 소장은 지난달 말 기자회견에서 "광범위한 백신이 개발되기까지 수년이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혜원2 기자(hey1@newsis.com)

http://naver.me/F5LjYtmI
0 Comments

트래버스 목쿠션 프리미엄쿠션 차량용목쿠션
칠성상회
양키캔들 자동차 방향제 에어 프레셔너 클린코트
칠성상회
클리어 슬림 필통
칠성상회
EL와이어 네온사인 엠비언트 라이트 튜닝 LED 라인 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