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미국, 입속 건강 지킴이 구강청결제 산업은 초록불

-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파괴, 예방해 주는 구강청결제 -

- 구취 제거부터 플라크 예방, 미백 효과까지 다양한 기능의 구강청결제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며 구강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늘어 구강청결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구강청결제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파괴하거나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소비자들은 더욱 구강청결제에 주목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파괴하는 구강청결제

 

일부 구강청결제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막을 분해하거나 파괴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헬스라인(Healthline) 따르면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일반의약품(OTC) 구강 청결제가 코로나19 원인이 되는 SARS-CoV-2 같은 바이러스 주변의 바이러스 외피를 무너뜨리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목과 코를 통해서 감염이 일어나기 때문에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코로나19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럿거스 치과대학(Rutgers School of Dental Medicine) 연구 결과에 의하면 2가지 구강청결제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파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스테린(Listerine) 처방받아 사용할 있는 구강 세정제인 클로르헥시딘(Chlorhexidine) 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파괴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또한 포비돈 요오드를 함유한 베타딘(Betadine) 과산화수소를 함유한 페록살(Peroxal) 구강청결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클로르헥시딘

 

자료: practicon.com

 

리스테린과 클로르헥시딘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파괴하고 구강으로 바이러스에 전염되는 것을 막아주는 보호벽 역할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러한 코로나19 바이러스 파괴 효과는 감염된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만 효과가 있다.

 

코로나19 인한 마스크 착용, 구강청결제 인기

 

헬스 사이트(The health site) 따르면 마스크를 오래 착용하면 냄새를 유발 있다. 마스크를 장기간 착용 구강 내부가 건조해져 충치와 잇몸 염증이 생길 있다. 마스크를 착용 코와 입을 모두 덮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코로 가는 기도 부분을 막게 된다. 사람들은 호흡곤란을 막기 위해 입으로 숨쉬기를 시작하고 이는 입안을 건조하게 만든다. 건조해진 입안에서는 박테리아가 서식하게 되고, 박테리아로 인해 구취와 구강 질병이 생길 있다. 또한, 마스크는 일부분을 다시 들이마시게 하므로 숨으로 내보냈던 박테리아가 입안으로 다시 들어와 축적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청결제가 도움이 있다고 조언했다.

 

마스크가 구취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자신의 냄새를 깨닫고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치과 의사 조세 나바로(Jose Navarro) “마스크를 착용하면 사람들이 구취를 맡게 된다. 코로나19 이전에도 구취를 가지고 있었던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면서 자신의 구취를 깨닫는 경우가 많다”고 답했다.

 

구강 건강 관심 증가, 구강청결제 구매 상승

 

최근 구강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구강청결제 산업의 전망은 앞으로 밝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는 요즘 더욱더 많은 사람이 구강 건강에 관심이 있다. IBIS World 따르면 미국의 구강청결제 시장은 2020 기준 향후 5년간의 성장률을 2% 예상해, 2025년에는 28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구강청결제는 구취 제거 효과부터 치아미백 효과까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치과 의사인 조세프 필드(Joseph Field) 하루에 이상 양치질할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양치질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구취 제거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유해 박테리아 박멸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플라크 형성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말했다. 헬스(Health)에서는 2021 미국 치과의사들의 의견을 종합해 분야별 가장 효과가 좋은 구강청결제를 선정했다.

 

2021 미국 치과의사들이 추천하는 구강청결제

(단위: $ US)

효과 적인 분야

제품명

가격

제품 이미지

모든 부분

Therabreath Fresh Breath Oral Rinse

9

external_image

구취 제거

Oral-B Breath Therapy Mouthwash

8.99

external_image

충지 예방

OxyFresh Fresh Breath Lemon Mint Mouthwash

15

external_image

치아 미백 효과

Crest 3D White Brilliance Whitening Mouthwash

7

external_image

잇몸 질환 케어

Natural Dentist Healthy Gums Mouthwash

14

external_image

민감한 치아

CloSYS Sensitive Mouthwash

12

external_image

불소 효과

Toms Maine Whole Natural Mouthwash

6.99

external_image

천연 구강청결제

Mouthwash by Humankind

12

external_image

플라크 제거

Philips Sonicare Breathrx Antibacterial Mouth Rinse

11

external_image

자료: Health, Amazon

 

시사점

 

사람들이 구강 건강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고 있다. 구강청결제가 구강 건강과 청결에만 탁월한 것이 아니라 코로나19 바이러스 파괴와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L 구강청결제 제품 회사 관계자는 “마스크를 끼기 시작하면서 입속을 더욱더 청결하게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구강청결제를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는 만큼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구강청결제를 구매하고 있다”고 답했다.

 

구강청결제가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다. 구취 제거, 충치 예방, 불소 효과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가져 사람들의 입속 건강을 책임지고 있지만, 간혹 치과의사 구강청결제에 알코올 성분이 강하게 들어있어 환자들에게 추천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알코올 성분은 입안에 자극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알코올 성분은 줄이고 구강청결제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만족 있는 반응을 얻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 Health, Healthline, Contagionlive, IBIS World, Cosmopolitan, The health site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