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보고타상공회의소, 다양한 온라인 박람회 개최

- 보고타 상공회의소,  주요 박람회 온라인화 실시 -

-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활력 제고 기대  -

 



보고타 상공회의소는 코로나19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해  ”Bazzarbog”, “GoFest”, “ARTBO”등 주요  오프라인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보고타 () 비롯 쿤디나마르카 () 등록되어 있는 중소기업들에 한해서 전시회에 무료 참가가 가능하다.

 

보고타 상공회의소,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으로 주요 박람회 진행


 

“ARTBO” 콜롬비아뿐만 아니라 국제무대(브라질, 미국, 독일, 터키 등)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종합 예술(그림, 패션,디자인) 박람회로 매년 새로운 작품들이 소개되어 왔고 현지에서 개최되는 주요 예술 박람회로 자기리김 해왔다. 온라인 플랫폼상에 가상 갤러리를 운영하여 예술가들은 본인들의 작품들을 자유롭게 전시할 수 있게 되었다. 


“GoFest” 스타트업 박람회로, 중남미 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으며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해 1:1 멘토링, 1:1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다. 


”Bazzarbog” 올해 처음 개최된 박람회로 오직 쿤디나마르카 () 있는 중소기업만 참가가 가능하며보고타 상공회의소에 사업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기업들이 입점하여 주요 제품들을 소개 및 홍보할 수 있다.

 

ARTBO-Feria Internacional de Arte de Bogota

 

ARTBO(보고타 국제 미술 박람회) 2004 회를 시작으로 콜롬비아 예술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박람회로 평가받고 있다.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ARTBO는 2020년도 제 16회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10 27일부터 11 1일까지 5일간 진행되었으며 대중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국 30 이상의 갤러리를 가상으로 방문하면서 300개 이상의 작품들을 소개받을 수 있었다 . 5일간 온라인 갤러리 방문 횟수 6만 2천건을 기록했으며, 온라인 플랫폼상 전시 작품 경매, 포럼, 1:1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약 7만 7천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ARTBO 박람회 공식 로고

external_image

자료:  ARTBO 공식 홈페이지

 

2020 ARTBO박람회 신규 수집가 소개 디지털 카탈로그

external_image

자료:  ARTBO 공식 홈페이지

 

GoFest-Festival del Emprendimiento


GoFest(스타트업 페스티벌) 은 콜롬비아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대표 박람회로 중남미 주요국 스타트기업 및 투자자들이 참가했다. 올해는 11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멕시코, 페루,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주요국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가했다. 3일간 중남미 스타트업 전문가 23명을 초청하여 투자유치, 마케팅 및 이커머스, 기술개발 등 다양한 주제로 약 26개 워크샵이 개최되고, 핀테크 분야 1:1 상담회 약 210건이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피칭데이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들을 선정했으며  투자유치 과정까지 집중 멘토링을 할 예정이다.

 

GoFest 박람회 공식 로고

external_image

자료보고타상공회의소 홈페이지

 

Bazzarbog


“Bazzarbog” 쿤디나마르카주에 등록된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개최되는 온라인 박람회다. Bazzarbog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은 본인들의 온라인 상점을 개설하여 주요 상품을 전시할 있다소비자들은 관심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구매하려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필터링하면 이와 관련된 기업과 연결되어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주문하거나 상품을 구매할 있는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 기능도 탑재되었다. 또한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신생기업들 대상으로 무료로 디자인, 기업운영, 전략마케팅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였다.     

 

BAZZARBOG 박람회 공식 로고

external_image

자료:  BAZZARBOG 공식 홈페이지

 

BAZZARBOG 가상 박람회 참가 카테고리

external_image

자료:  BAZZARBOG 공식 홈페이지

 

전문가 코멘트


 보고타 상공회의소 홍보 담당자는 인터뷰를 통해 현재 운영중인 "Bazzarbog"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약 100개사 이상이 참가하고 있으며, 향후 500개사를 유치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또한 동 플랫폼 및 박람회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집중 지원을 위해 추진한 사업이라고 덧붙였다.

 

자료: 보고타상공회의소, Bazzarbog 공식 홈페이지, ARTBO공식 홈페이지, 현지 언론사(El Tiempo, La Republica, El Espectador, el pais, portafolio), KOTRA 보고타 무역관 자료 종합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