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진출 성공하려면 이런 점은 알고 가자! - 락앤락 태국법인장 인터뷰
-?락앤락, 태국서 고급화 이미지 전략 통해?주방생활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
- 태국 소비자는 브랜드, 가격, 트렌드에 민감하고?사진찍기를 좋아하며 SNS에 포스팅 즐겨 -
- 태국 도·소매업 진출 시 높은 인건비와 이직률, 임차료, 인테리어 비용에 대한 고려 필요 -
?
KOTRA 방콕무역관은 2019년 12월 26일 태국 진출 10년 이상의 역사를 보유한 락앤락 태국 법인의 문정웅 법인장과 면대면 인터뷰를 진행함. 인터뷰를 통해 나누어본 법인의 판매 채널, 성공 요인, 마케팅 방식과 법인 운영 중 파악하게 된 태국 소비자 특성, 애로사항, 그리고 진출 희망기업들에 대한 조언 사항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소개함. |
???
□ 락앤락 태국법인 인터뷰?
?
Q1) 락앤락 태국법인에 관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A1) 락앤락 태국법인은 2008년 태국에 진출한 이래 60명 이상의 종업원을 두고 130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원의 약 10%는 한국인이고, 중국인 직원 1명을 제외한 나머지 인력은 태국인입니다.
Q2) 채널별 입점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A2) 전국 약 90개의 백화점과 250개 이상의 하이퍼마켓, 약 100개의 슈퍼마켓과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라자다(Lazada), 쇼피(Shopee) 등을 통해 우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특판 및 방판 영업 채널 고객도?230여 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하반기 중 방콕 시내 중심에 위치한 쇼핑몰인 센트럴월드(Central World)에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인 ‘PlaceLL’ 개점을 시작으로 삼얀 밋 타운(Samyan Mitr Town), 패션 아일랜드(Fashion Island)에 독립 점포를 운영 중입니다. 2020년 중 메가방나(Mega Bangna)매장 이전 및 리노베이션을 실시할 계획이며 3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
락앤락 플래그십 스토어 ‘PlaceLL’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