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중국 6.18 온라인쇼핑 페스티벌 살펴보기
- 티몰 국제관이?수입제품 판매 1위?-
-?수면보조제품,?이너뷰티제품,?생수와 우유?인기 -
□ 배경
?
? ○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 -? 미국에 블랙 프라이데이가 있듯이 중국에는 광군제(11월 11일),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이 있음. 그중 광군제(11월 11일) 쇼핑 페스티벌의 규모가 가장 큼.?
??? - 6.18?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은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JD京?)의 창립기념일 6월 18일 기념?할인행사로 시작돼 이후 중국 전지역의 온라인 축제로 발전함.
??? -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은 6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18일 동안 진행됨.
??? -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의 파격적인 할인과 혜택, 풍부한 콘텐츠는 광군제(11윌11일) 쇼핑 페스티벌에 견줄 수 있음.
?
□ 2019년 중국 4대 플랫폼의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실적
?
? ○ 징둥의 판매액은 2,015억 위안(약 34조3,195억 원) 달성?
??? -?전년 동기 대비?21% 증가한 수치로, 2018년 알리바바(阿里巴巴)의?광군제 판매액(2,135억 위안)과 큰 차이가 없는 수준임.
?
? ○ 알리바바, 핀둬둬(?多多), 쑤닝이꺼우(??易?) 일부 실적 공표
??? - 알리바바는 전체 판매액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티몰 플랫폼에서만 110개 이상의 브랜드가 각각 판매액 1억 위안 달성했다고 밝혔음.
??? - 핀둬둬(?多多)는 6.18 페스티벌 기간 중 11억 건의 주문서를 받아 상품판매 총액이 전년 동기대비 300% 증가했다고 발표함.
??? - 쑤닝이꺼우(??易?)는 6.18 페스티벌 기간 중 주문서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하였음.
?
2019년 중국 4대 플랫폼 6.18 온라인쇼핑 페스티벌 실적
온라인쇼핑플랫폼 |
6.18 실적 |
인기상품 판매실적 |
티몰 (天猫) |
110여 개?브랜드가 각각 판매액 1억 위안? 달성 |
- 전동칫솔 175만 개 - 싼즈송슈(三只松鼠)?견과류 90만 세트 - 샤오미 캐리어 10초 만에 14,000개 - 산토리(三得利) 주류제품 10분 만에 5만 캔 판매 - 아이폰 시리즈 2분 45초 만에 판매량 1억 대 판매 - 나이키 4분만에 1억 위안 달성 |
징둥 (京?) |
판매액 2,015억 위안 |
-?우유 3억5천만 개 - 분유 1,000만 통 - 체리?315톤 - 계란?1,200만 개 - 아보카도 60만 개 - BMW X1 자동차 3분만에 150대 판매 - 가전제품 판매액 2분 36초 만에 10억?위안 달성 - 에어컨 판매액 7초 만에 1억 위안 달성 - 냉장고 및 세탁기 판매액?2분 만에 4억 위안 달성 |
핀둬둬 (?多多) |
주문서 11억 건 |
- 아이폰 시리즈 30만 대 |
쑤닝이꺼우 (??易?) |
주문서 건수 133% 증가 |
- 가전제품 주문서 건수 동기대비 83% 증가 |
자료: Sina
?
□ 티몰국제관 수입상품 실적
?
? ○ 알리바바 산하의 티몰은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의 핵심플랫폼임
??? - 그 중 티몰국제관은 해외제품만을 판매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많은 관심을 받음.
??? - 티몰국제관의 주문서 건수는 중국 수입 전자상거래 주문서 건수의 70% 이상을 차지함.
??? - 올해 티몰국제관 6.18 온라인?쇼핑 페스티벌에는 77개의 국가와 지역, 2만여 개?해외 브랜드가 참가하였음.
??? - 해외브랜드의?총 판매액은 전년 동기대비 197% 증가함.
?
? ○ 기존 수출강국 판매액 여전히 높음
??? - 티몰국제관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판매액의 국가 순위는 일본, 미국, 한국, 호주,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뉴질랜드, 네덜란드 순임.
??? - AHC는 티몰국제관 한국 화장품 브랜드에서 가장 높은 판매액을 올리며 TOP 1위를 차지하였음.
??? - 스페인 인기 자외선 차단 제품 브랜드 Isdin의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 미스트는 10분 만에 3만5,000개가 판매됨. 일본의 라보라보(城野?生)는 10분 만에 작년 6.18 하루의 판매액을 돌파하였음.
??? - 이탈리아 색조화장품 브랜드 KIKIO 스타 립스틱은 판매시작 30분 만에 10,000개가 판매되었으며 스페인 martiderm의 앰플은 1시간 만에 100,000개가 판매됨.
?
? ○ 오스트리아, 러시아, 베트남 등 신규 국가관 브랜드 판매액 빠르게 상승
??? - 올해 처음 티몰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새 브랜드 수는 작년의 두배로 총 870개의 신규 브랜드가 참가하였음.
??? - 북유럽, 동남아 및 미주의 브랜드 티몰국재관에 신규 입점함.
??? - 올해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티몰국제관에서 오스트리아, 러시아 및 베트남의 판매액이 전년 동기대비 10,324%, 8,958%, 1,047% 증가하여 각각 1,2,3위를 차지했으며, 아르헨티나, 그리스, 필리핀, 핀란드, 쿠바, 캄보디아, 터키 순으로 4위-10위를 차지함.
?
2019년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티몰국제관 국가별 전년 동기대비 성장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