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Japan Expo 참관기
- 일본 다음으로 가장 큰 만화 산업 시장인 프랑스 -
- 일본의 컨텐츠 개발 및 상업화 능력-
□ 개요
?
? ○ 전시회 정보
??? -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일본 엑스포는 유럽에서 가장 큰 일본 문화 관련 전시회임.
??? - 약 1,000개의 회사들이 참여함. 일본 만화 관련 회사 부스가 가장 많았으며, 이 외에도 책, 음악, 영화, 리빙, 코스튬,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함.
??? - 전시회 방문객 수는 2018년 기준 약 24만 3천명으로, 일일 방문자 수 기준 프랑스에서 세 번째로 큰 전시회임(평균 하루 방문자 수 약 6만 명).
??? - 1일 입장권 가격은 17유로에서 27유로까지 매일 상이하며, 4일권은 69유로로 현장 및 온라인 구매가 가능함.
전시회명 |
프랑스 일본 박람회 (Japan Expo)
|
전시 분야 |
만화, 음악, 코스튬, 게임 등 |
개최 기간 |
2019년 7월 4일 ~ 7월 7일(4일간),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
개최 장소 |
프랑스 파리, Nord Villepinte 전시장 |
개최 규모 |
140,000㎡ |
개최 주기 및 연혁 |
연 1회, 1999년 최초 개최 |
주최 |
??Sefa Event(Japan Expo) |
홈페이지 |
http://www.japan-expo-paris.com |
?
전시회 입구
출처: 코트라 파리 무역관 현장 방문
?
□ 현장 이모저모 ?
?
? ○ 일본 만화의 인기
??? - 일본 만화는 이 전시회의 가장 주된 컨텐츠임. 만화 주인공 코스튬으로 분장한 방문객들을 흔히 볼 수 있음.
??? - 피규어, 인형, 소품, 코스튬 등 만화에서 파생된 상품들이 많음.
?
? ○ 일본 회사들의 참여?
??? - 일본의 대형 게임 회사들이 전시에 참여함. 특히, 슈퍼 마리오(Super Mario) 부스를 캐릭터의 대표 색인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꾸미고, 게임 속 소품들을 직접 비치해 두는 등 게임처럼 생생하게 표현함. 또한, 슈퍼 마리오 분장을 한 직원들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끎.
??? - 방문객들은 슈퍼마리오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짐. 이 게임 회사는 방문객들에게 ‘슈퍼 마리오’라는 게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잠재적 소비자층을 확보함.
?
슈퍼 마리오 게임 부스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