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강력한 쇼트클립, 중국 마케팅 시장의 대세로 부상
- 쇼트클립 동영상 이용자 6.48억 명 돌파, 전체 네티즌의 78.2% -
- 강한 전파력으로 정부기관도 쇼트클립 즐겨 활용 -
- 쇼트클립 마케팅, 대세 마케팅 수단으로 떠올라 -
?
?
?
자료원: 搜狗?片
?
□ 쇼트클립 동영상 시장 현황
?
? ㅇ 쇼트클립은 전파력이 강한 특성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이용자를 기반으로 대세 브랜드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함.
??? - 자투리 시간에 킬링 타임용으로 적합한 쇼트클립은 현대인의 생활 습관에 부합해 많은 소비자가 쇼트클립 동영상에 열광함.
?
? ㅇ CNNIC가 발표한 에 따르면 쇼트클립 동영상 사용자가 6억 4800만 명에 달하며 전체 네티즌의 78.2%를 차지함.
??? - 쇼트클립 월 이용자 수(Monthly Active Users)가 5억 명이 넘으며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1시간을 넘는 것으로 집계됨.
??? - 최근 몇 년간 많은 중국 동영상 사이트,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트클립 앱(플랫폼) 등은 쇼트클립 마케팅 전략을 추진함.
??? - 쇼트클립 마케팅이란 쇼트클립 동영상을 매체로 한 마케팀임. 2018년 쇼트클립 동영상 마케팅 시장규모는 140억 1000만 위안에 달해 전년대비 520.7%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55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
?
□ 공공기관의 새로운 홍보 전략
?
? ㅇ 숏트클립은 새롭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생동감 있게 정부 업무나 정보를 대중에게 전파할 수 있고 파급력이 강해 공공기관에서도 홍보 전략으로 적극 활용함.
??? - 중국정부망(中?政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