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가정?주방용품, 집안 분위기 바꾸는 예쁜 제품 선호
- 가정생활용품 부문은 2018년 더욱 성장하며 제품 선택 시 제품의 색상은 중요한 요인 -
-
- 가정생활용품이 집안의 미적 소품이 된다면 단순 색상을 넘어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의 진출 기대 -
?
?
□ 남아공 주방생활용품의 상당한 성장률과 원자재별 인기 있는 여러 품목들
?
?ㅇ 2018년 주방생활용품 부문 중에서 식품 보존 용기와 조리도구가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함
? - 식품 보존 용기에 대한 성장세는 더 많은 슈퍼마켓 체인점에서 유명 브랜드 상품은 물론이고 광범위한 작은 개개인 브랜드 제품들까지 선보이는 등 광범위한 제품 라인과 다양성이 한 몫 함.
? - 이러한 용기들은 미리 요리한 음식들을 담아 학교든 회사든 도시락 통으로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많은 소비자층이 사용하면서 인기가 많음.
?
식품 보존 용기와 조리도구
자료원: Tupperware, Ebay
?
? - Euromonitor는 Homewares in South Africa 보고서에 따르면 주방생활용품 부문은 2018년 69억 랜드를 기록하면서 6% 성장함.
?
2013~2018년 품목별 주방생활용품 판매량
(단위: 백만 달러)????
품목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2018 |
식탁용품 |
2,675.2 |
2,824.6 |
2,976.7 |
3,130.5 |
3,297.8 |
3,450.1 |
컵 류 |
1,239.1 |
1,303.7 |
1,369.9 |
1,434.4 |
1,504.7 |
1,564.4 |
도구류 (칼, 포크 등) |
441.7 |
439.0 |
468.5 |
500.5 |
535.1 |
568.0 |
식기류 |
1,024.4 |
1,082.0 |
1,138.3 |
1,195.6 |
1,258.0 |
1,317.7 |
주방용품 |
2,535.9 |
2,701.7 |
2,872.7 |
3,060.2 |
3,276.9 |
3,487.2 |
? 취사기기 |
1,024.7 |
1,091.5 |
1,161.3 |
1,234.8 |
1,319.1 |
1,396.3 |
- 오븐용 기기 |
211.1 |
223.7 |
237.5 |
252.3 |
272.9 |
291.7 |
- 인덕션용 기기 |
813.6 |
867.8 |
923.8 |
982.6 |
1,046.1 |
1,104.5 |
? 주방용품 세간 |
1,511.1 |
1,610.2 |
1,711.4 |
1,825.4 |
1,957.8 |
2,091.0 |
- 식품 보존 용기 |
1,062.7 |
1,128.8 |
1,196.9 |
1,277.2 |
1,356.5 |
1,442.5 |
- 조리 기구 |
448.4 |
481.4 |
514.5 |
548.2 |
601.3 |
648.5 |
총 주방생활용품 |
5,211.0 |
5,526.4 |
5,849.4 |
6,190.7 |
6,574.6 |
6,937.4 |
자료원: Euromonitor
주: 환율은 달러당 14~14.5랜드 수준
?
?ㅇ 가정생활용품 및 가정용 가구 매장은 전문적인 특성, 다양한 제품 라인에 기반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음. 그리고 원자재별 주방용품으로 볼 때, 각 원자재별로 인기 있는 품목이 다름.
? - 유리가 음료 컵 용품 중 가장 인기가 많고, 식기류 중 도기/세라믹이 인기가 많음. 금속과 플라스틱은 부엌 제품으로 공동으로 제일 인기 많은 원자재로 뽑히며, 냄비나 후라이팬과 같은 모든 기본 조리용 기구류에서는 금속 자재가 제일 인기가 좋음.
?
2013~2018년 원자재별 주방생활용품 판매량
(단위: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2018 |
|
세라믹 |
18.3 |
18.3 |
18.2 |
18.2 |
18.1 |
18.1 |
유리 |
24.9 |
24.7 |
24.6 |
24.4 |
24.2 |
24.0 |
금속 |
29.6 |
29.7 |
29.9 |
30.0 |
30.2 |
30.2 |
플라스틱 |
25.4 |
25.5 |
25.5 |
25.6 |
25.6 |
25.8 |
실리콘 |
0.2 |
0.3 |
0.3 |
0.3 |
0.3 |
0.3 |
나무 |
1.5 |
1.5 |
1.5 |
1.6 |
1.6 |
1.6 |
그 외 |
- |
- |
0 |
0 |
- |
- |
총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자료원: Euromonitor
?
□ 주방생활용품을 고를 시, 중요한 요인이 되는 색상
?
?ㅇ 남아공 소비자들은 다양한 색감이 있는 제품을 선호. 색상을 기반으로 한 선호도는 주방뿐만 아닌 집안 곳곳의 미를 추구함.
? - 소비자들은 제품 품질만 좋다면 색다른 색상이나 집안 톤에 어울리는 색상의 제품을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 - 여러 색상의 제품 라인으로 특색을 가진 Le Creuset, Smeg 등 유럽 브랜드들은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지만 중?고속득층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많음.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 색상의 주방생활용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