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K-Beauty 쇼케이스 참관기
- 마드리드 무역관 작년에 이어 제2회 K 뷰티 쇼 케이스, 1:1 수출 상담회 개최 -
- 기초 화장품 위주에서 색조 화장품으로까지 바이어 관심 영역 확대 -
?
ㅁ 스페인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높은 인기를 재확인
?
KOTRA 마드리드 무역관은 2019년 6월 6일, 주 스페인 한국 문화원과 함께 K-Beauty 쇼 케이스를 개최, 작년에 이어 스페인 화장품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
K 뷰티 쇼케이스 장 입구
자료원: 마드리드 무역관 자체 촬영
?
이번 행사에는 보니, 알바, 하루하루 등 총 16개사가 참가하여 스킨 케어, 마스크 팩, 헤어 케어 등의 제품을 소개하였으며 스페인 바이어는 22개사가 참가하였다. 특히 이번에 참석한 바이어들 중 Tradegate, Miin Cosmetics, Perfumeria Julia는 대규모 스페인 코스매틱 전문 수입 유통사들로써, 전년도에 이어 이번 행사에도 재 참석하여 한국 기업들과 열띤 상담을 진행 했는데, 이러한 바이어들의 모습을 통해 여전히 스페인내 한국 화장품의 높은 인기를 재 확인 할 수 있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과 스페인 기업간 1:1 비지니스 상담회로 진행 되었는데,특히 주목 할 만한 점은 대부분의 바이어들이 상담이 끝난 후에도 행사장을 떠나지 않고 관심 있는 한국 기업들과 오랜 시간 동안 협상 성격의 대화를 통해 현지 코스매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의 특성과 페키지 모양, 거래 가능 가격대를 설명하면서 거래조건을 맞추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금번 행사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바이어들이 한국의 색조 화장품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전통적으로 스페인에서는 기초 화장품과 마스크 팩이 인기 있었는데 이제 색조 화장품으로까지 인기가 옮겨가는 것으로 파악 된다. 스페인 유통 기업들은 한국 화장품만으로 별도 코너를 만들고 싶어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품라인이 필요하다는 것이 바이어의 설명이었다.
?
1:1 수출 상담회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