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패스, 패스, 패스.. 일본은 '아노미 상태'

이야기꾼 0 1813
’일본 정부가 한국 정부에 아베 총리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만남을 중재해 달라고 요청했다“는 19일 한 언론의 보도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가 ’아베 총리의 말을 전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급기야 연립 여당인 공명당에서조차 ‘일본 소외’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28일 미우라 노부히로(三浦 信祐)의원은 “동북아시아 정세가 격동하고 있는데, 국민들은 일본만 내버려진 것 아닌지 걱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야당인 입헌민주당 쓰지모토 기요미(?元?美) 의원은 “커다란 긴장 완화를 향해 움직임이 시작됐는데, 아베 총리만 ‘모기장 밖’에 있고, 일본 정부만 내버려진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든다”고 비판했다. 모리야마 히로시(森山裕 )자민당 국회대책위원장도 “일본은 대응을 게을리해선 안된다. 미·일, 한·일, 중·일의 파이프를 살려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일본 언론에선 ‘6월 북·일정상회담’이라는 희망 섞인 관측까지도 나오는 상황이다. 아사히 신문은 복수의 북한소식통을 인용해 최근 당 간부들에게 배포한 정치교육학습 자료집에 “6월초에 북·일 정상회담을 열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돼있다고 보도했다. 일본 정부가 최근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를 통해 정상회담 개최 의사를 북한에 타진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나 조총련 측은 "완전한 날조 기사"라고 해당 내용을 부인했다.

 

 

 

 

 

 

 

 

 

 

상상 속 정상회담이랄까.

0 Comments

카니발KA4 D2U 아스트라블루 카페인트 스프레이 락카
칠성상회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