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중국 뷰티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는 '샘플경제'

- 증정용에서 판매용 샘플로 전환... 소비자와 판매자 윈-윈 추구 -

- 화장품, 향수를 넘어 식품과 일반 생활용품까지 확대 전망 -

 

 

 

현명한 소비와 체험을 중시하는 중국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샘플경제(小样经济)”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다양한 소량의 샘플 형태의 제품을 저가격에 판매하는 개념인 샘플경제는 최근 뷰티업계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관련 브랜드가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샘플경제라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을 통해 주요 기업들이 거대 소비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많은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을지, 이와 함께 우리 기업에게도 진출 확대를 위한 새로운 기회가 제공될지 주목된다.

* 중문 직역 시 소량경제(小样经济)로 읽히나 이해를 돕기 위해 샘플경제로 용어 정리


샘플경제 개념의 형성과 온라인 판매 현황

 

샘플경제(小样经济)”란 기존에는 증정용의 의미가 강했던 소량으로 포장된 샘플을 유료 판매하여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이다. 2010년 이후 중국에서 해외 면세품을 대리 구매하는 보따리상(따이거우, 代购)들이 제품 구매 시 받은 샘플을 별도로 판매하기 시작했고 소비자들 또한 경제적인 부담이 적고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어 유료 샘플 구입을 합리적인 소비로 인식하게 되었다. 일부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2018년부터 샘플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고 있는데, 샘플을 다량 제공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홍보 효과도 누리고 있어 해당 전략을 채택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는 샘플이 별도로 온·오프라인 유통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샘플 자체만으로 독자적인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로 접어들었다.


샘플로 판매되는 화장품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cd8046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94pixel, 세로 423pixel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cd8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24pixel, 세로 418pixel

 자료 : 소후닷컴(搜狐)


0 Comments
러블리 골지 니트 여자 티셔츠 스판 데일리 겨울코디
도트리본 머리띠귀마개 겨울 방한 털귀마개
쿨샵 여자 보온 이너웨어 보송 기모 5부속바지
여성 봄 가을 브이넥 기본 단추 긴팔 가디건 그레이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젠더 D 케이블 시리얼 9F9F 연장 SUB 커넥터 RS232c연장젠더 시리얼연장젠더 시리얼젠더 9핀연장젠더 RS23
갤럭시워치4 5 풀커버 강화유리 일체형 액정보호 하드 케이스 40mm 44mm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화산석 화분 직사각 24x18x11cm
팔꿈치 보호대 헬스 테니스 엘보 보호대 DD-12486
어반접이식 쇼핑카트 35Kg UB-FHS35E
대흥 국산 웰빙감자칼 5개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