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코로나19 후 급성장 중인 중국 발열식품 도시락 시장

-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국의 발열식품시장 폭팔적 증가세 -

- 혼밥족의 급증과 혼자서 식당에서 먹기엔 부담스러운 훠궈바비큐 발열도시락 발열식품 성장세 주도 -   

 

 

 

전통적인 중국인의 식사문화는 많은 사람이 함께 모여서 시끌벅적하게 다함께 식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회식이나 비지니스 연회 등이 급격하게 감소하였으며 도시 근로자, 젊은층을 중심으로 일인식사(혼밥) 트랜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몇년간 홈코노미의 발전추세에 힘입어 다양한 형태의 발열식품(自热食品-전기나 가스등의 가열방식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포장된 발열체에 의해 가열되는 포장식품) 소비자의 주목을 끌기 시작하였으며,  2020 코로나19 방역기간 훠궈식당 이용제한 등으로 인해 발열 식품의 판매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코로나19향과 더불어 일인가구, 혼밥족등의 증가로 인해 혼자서 식당에서 먹기에 부담스러운 훠궈, 바비큐 발열도시락 등이 발열식품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발열식품은 간편하게  생수를 붓고 분만 기다리면 혼자서 간단하게 원하는 음식을 즐길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혼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의 간편한 식사 대용 뿐만 아니라 야외활동, 캠핑 등에도 많이 소비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발열 식품은 훠궈, 국수바비큐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2019년 T-MALL 통계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발열식품의 주요고객은 대학생사무직 근로자 위주이며 18-29 연령의 소비자가 전체 구매고객의 67.36% 차지하고 있다.

 

최근 유행하는 중국 발열식품 종류

발열식품 종류

발열

발열

 

 

발열 훠궈

 

 

발열 간편도시락

 

 

발열 바비큐

0 Comments
남성용 볼캡 골프캡 골프모자 겨울모자 방한모자
쌈지 캐주얼 서류가방 No.2294 남자서류가방 브리프케이스 캐주얼가방 크로스백 크로스가방 숄더백 비지니스가방
챠밍 소프트몰드 브라러닝 MR-205
여자 귀달이모자 뽀글이 방한 캡모자 군밤모자 겨울
갤럭시노트9 빙긋악어 투명 젤리 케이스 N960
캐논 iR C32922KG 복합기 폐토너통
갤럭시 S23 플러스 고투명 휴대폰 액정보호필름 2매
삼성 노트북9 metal NT900X3H-K39L용 양면파우치(KP-016)
LED 유리돔 별(20등) 0061 (10cmx18cm) 10cmx18cm (
무소음 탁상시계 버터플라이 T-106 TGS
서랍손잡이 대 가구손잡이 문고리 서랍장 씽크대 장식 신발장 책상고리 생활잡화
이케아 KUPONG 쿠퐁 탁상시계 알람시계 그린 4x6cm
쥐덫 쥐퇴치 쥐 끈끈이 쥐잡는방법 쥐약 쥐퇴치법
수하물 네임 태그
멍대리의 은밀한 간식생활 젤리꽈배기300g
자국안남는 망사 양면 테이프 잘떨어지는 벽지 초강력

지퍼 다이어리 업무용다이어리 회사다이어리
칠성상회
DO_CAR0025_차량용 안경 선글라스 케이스 선바이저포켓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