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中 생방송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트렌드 확대

- 코로나 19 기간 무료 콘텐츠 배포로 생방송 온라인 교육 이용자수 증가 -

-?향후 유료 회원수 확보를 위한 교육 플랫폼 간 경쟁 예의 주시 -?
?



□ 생방송 교육 시장 확대 배경

?

? ㅇ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비접촉 온라인 교육 시장 성장

?????- 중국 전망산업연구원은 2020년 기준 중국 온라인 교육 사용자수는 3.05억 명으로 추산하며 전년대비 17.8% 증가한 온라인 교육 시장 동향을 시사한 바 있음.

????- 중국 온라인 교육 기업 AIXUEXI.com(???)”가 발표한《K12교육기구의 코로나19에 따른 영향 조사보고(K12?育培??疫情影?????)》에 따르면 92%의 교육기구에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IT기술이 접목된 온라인 서비스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음.

?????- 최근 코로나 19로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학교 개학이 연기되고 학원도 휴원 하는 사태에 대비해 중국 교육부는 202024일 각 교육기관에 수업은 쉬어도 학업은 쉬지 않는다(?不停?)”는 방침으로 온라인 수업을 적극 독려하는 지도의견 정책을 하달함.

?

? ㅇ 기존 온라인 교육의 한계점 극복한 생방송+교육모델 화두

????-2019JP모건 발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방과후 교육 (AST:After School Teaching)시장에서 온라인 교육 점유율이 전체의 약 25%를 차지하는 등 온라인 교육 인프라의 보급이 점차 확대 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 하지만 아직까지 온라인 교육의 개념이 전통 오프라인 학교 교육의 보조적인 도구 형태로서 인식되고 있음.?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 기능으로 인해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상호 작용 역할이 부족 하다는 점에서 많은 한계점이 지적되어 옴.?

????- 이에 따라 전통적인 교육 그룹 및 다수의 IT 플랫폼은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실시간 생방송 형태로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여 상호 소통이 가능한 생방송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유/무료 교육 콘텐츠를 생산하는 생방송+교육형태의 교육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음.


?중국 방과후 교육 (AST) 시장 규모 (매출액 기준)

0 Comments
여성 애벌레 통굽 털슬리퍼 100145
진주 올림머리 반머리 헤어핀 진주 헤어 실핀 5종세트
여성 발목레이스 덧신 미끄럼방지 어머니 거실양말5족
트랩슨 작은캐리어 레이디백 미니 써머 서머 레디백
브리스크쉴드 LG V30 충격흡수 3D풀커버 액정보호필름
갤럭시S22 S901 미러 젤리 거울 케이스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비젼 양변기 고무덮개(9299) 고무마개 변기마개 부속
자연이 빚은 국내산 양배추환 300g
해바라기 이불타래실 1개(백색)
삼육 케어푸드 당뇨식 200ml 24팩 식사대용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