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K-creative Content 2019 in Cairo 참관기

- 문화컨텐츠 강국인 한국과 이집트 간의 교류에 대한 컨퍼런스 개최 -

- 한국의?컨텐츠 산업과 융합된?첨단 기술을 이집트 관람객에게 선보여 -




□ 행사개요


행사명

K-Creative Content 2019 in Cairo

개최일시

2019년 11월 13일 (수), 14:00 ~ 19:00

개최장소

Grand Nile Tower, Farhaty Ballroom

주최·주관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참가규모

주이집트 한국대사관, 이집트 정부 관계자, 한국기업 6개사, 관람객 600여명

행사내용

한국의 문화컨텐츠에 대한 컨퍼런스 개최 및 IT 벤처기업 부스 설치 후 홍보

?


□ 주요내용


? ㅇ 현장스케치


?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배너와 개회식


개회식 후 테이프 커팅 행사 중인 재이집트 윤여철 대사 및 이집트 정부 관계자


행사장에 설치된 5개의 한국 벤처 기업 부스 및 관람객


컨퍼런스룸?외부에 설치된 삼성전자의 전시 및 체험 코너


컨퍼런스룸 내부에서 진행된 초청연사 발표
?

??? - Grand Nile Tower의 Farhaty Ballroom에 도착하면 배너와 안내데스크를 확인할 수 있음.

??? - 입구 오른쪽으로 한국 VR분야 벤처기업 5개 부스가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부스에서는 기술 시연 및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짐.

??? - 입구와 마주하여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10의 홍보 부스 및 체험장이 있음.

??? - 컨퍼런스 홀에서는 초청연사들이 한국 문화 및 게임산업 등에 대하여 발표하고, 각계각층의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

??? - 참석 바이어들은 주로 VR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일부는 다른?IT산업에 종사하고, 관련 학과 학생들도 볼 수 있었음.

??? - 전반적인 한국 문화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는 관람객이 다수를 차지함.




□ 바이어 인터뷰

?

? ㅇ Ahmed Khattab, Ovators 사의 CEO

??? - 소프트웨어 보안과 유지 등을 다루며, 전자상거래 분야도 작업함. 최근 몇 년 사이에 VR시장에 관심을 가짐.

??? - 한국이나 한국 기술에 대한 특별한 이미지나 업계 분위기는 없음.

??? - VR분야는 이집트 현지 시장에 비해 발전된 기술이라 당장 시장에 널리 보급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현지 사정을 잘 아는 바이어와 컨택하여 함께 협업하는 것을 추천함.

?

? ㅇ Rabie Al-Alfy, Soft click사의 General Manager

??? - 인터넷 유저들의 사용 기록을 분석하여 연관된 광고 등을 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웹디자인 및 포스팅 분야도 작업함.

??? - 구글의 이집트 파트너사로써 이집트 내의 구글 애드(Google Ads) 서비스를 관리함.

??? - IT 업계에서 한국산 기술이나 국가 이미지는 상대적으로 고급이나, 가격이 이집트 시장이 수용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섬.

??? - 이집트의 바이어들은 다른 국가들과 달리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고 독특하므로 현지 사정을 잘 아는 이집트 회사와 협업 내지는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진출하는 것이 좋음.

?

? ㅇ Ahmed Amin, Smart Vision사의 Executive Director

??? - 비디오게임, 콘솔, 모바일게임 등으로 유명하며, 이집트에 처음으로 VR 체험을 도입함.

??? - 최근 이집트에서 신기술인 VR기기 및 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임.

??? - 한국 기업은 삼성전자가 압도적으로 유명하고 그 밖의 기업에 대해서는 한번도 들어보지 못함. VR업계에서도 유명하지 않음.

??? - 많은 이집트 바이어들이 중국이나 기타 국가에 비해 한국을 신뢰하며, 한국이 중국을 대체하길 바라는 바이어가 많음.

??? - 플레이스테이션을 포함한 E-sports 산업이 널리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해당 분야 관련 컨퍼런스 등이 개최될 정도임.

?

□ 시사점

?

? ㅇ 이집트 시장은 현재 E-sports에 대한?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임. 특히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청년층 사이에서 플레이스테이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

? ㅇ?주요 소비계층인 청년층의?여가거리로 새로운 기술인 VR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대도시나 종합쇼핑몰 등에 체험시설이 설치되고 있음.?

? ㅇ 한국문화에 대한 이미지는 드라마, K-pop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에게 매우 긍정적임.

? ㅇ IT, 기술 분야의?전문 바이어들 역시 기타 국가에 비하여 한국이라는 국가에 대한 신뢰도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음.

? ㅇ 다만, 높은 국가 이미지에 비하여 전반적인 인지도는 그리 높지 않음. 따라서 여러 기업이?함께 진출하여?한국 기업에 대한 초기 이미지를 구축하고 시장에 자리잡는 것이 중요함.

? ㅇ 또한 품질만큼 가격도 중시하는 이집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함.



자료원 : KOTRA 카이로 무역관 종합


0 Comments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여성 가을 겨울 니트 목폴라 터틀렉 롱 원피스 베이지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키친아트 라팔 칸칸 완전분리 밀폐 도시락 750G
원버튼 작동 모기 제로 전기모기채 (색상랜덤)
남성 나시 운동복 스포츠 쿨나시 헬스복 런닝 민소매
중형 물고기 열대어 전용사료 130g 250ml 먹이공급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