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마다 평균 8% 성장하는 일본 가정용 마스크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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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특한 일본 마스크시장, 고부가가치 제품이 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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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산은 기능보다는 부가가치화 또는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전략이?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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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은 크지 않으나 해마다 성장하고 있는?일본 가정용 마스크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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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예방을 중시하는 일본인, 마스크 시장은 계속적인 증가세
??? -? ‘18년 일본?가정용 마스크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0.4% 증가한 346억 5,000만 엔을 기록했으며,?‘19년은 전년대비 6.8% 증가한 370억 엔으로 예측됨
??? - 가정용 마스크시장은 ‘09년 세계적으로 신형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였을 때부터 일본에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였음
??? - 하지만 일본은 11월부터 5월까지 마스크 수요가 크게 감소하지 않는 시장으로, 인플루엔자 외에도 꽃가루 비염(花粉症), 독감 예방 차원에서??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상시 사용하는 사람이 존재함
???? * 가정용 마스크: 면이나 부직포를 소재로 만든 것으로 드럭스토어나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적인 마스크임. 의료용, 공사현장에서 사용하는 방진마스크 등은 포함되지 않음. |
<일본 가정용 마스크시장 규모 추이(단위 : 백만 엔)>
주:2019년은 예측치임
자료원 : 후지경제 ‘Toiletry Goods Marketing 요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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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 마스크 각 메이커 점유율과 유통상품 예시
??ㅇ 메이커 6개사가 시장의 80%를 점유하는 형태
- Unicharm을 비롯해 판매액 순위 6위까지의 메이커가 점유율 10%를 넘어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시장구조임.
- 다만 기타 부분이 505억 엔으로 시장의 14.6%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입품을 포함한 PP상품, 벌크상품(대량판매)으로 예측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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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일본의 가정용 마스크 메이커 시장점유 현황
기업명 |
판매액(예측치)(백만엔) |
점유율(%) |
Unicharm |
7,500 |
21.6 |
Kowa |
5,700 |
16.5 |
Hakugen Earth |
4,900 |
14.1 |
Tamagawa Eizai |
3,550 |
10.2 |
Irishyama |
3,500 |
10.1 |
Kobayashi Pharmaceutical |
2,600 |
7.5 |
Oji Nepia |
950 |
2.7 |
Hakujuji |
500 |
1.4 |
ROHTO Pharmaceutical |
400 |
1.2 |
기타 |
5,050 |
14.6 |
합계 |
34,650 |
100 |
자료: 후지경제 ‘Toiletry Goods Marketing 요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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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유통상품
- Unicharm은 ‘초쾌적마스크(超快適マスク)’, ‘얼굴이 작아 보이는 마스크(小顔に見えるマスク)’, ‘초입체마스크 감기?꽃가루용(超立?マスク かぜ?花粉)’이 호조.
- Kowa는 ‘3차원 고밀착마스크 나노(三次元高密着マスクナノ)’, ’화장이 잘 묻지?않는 마스크(メイクが落ちにくいマスク)’ 등 부가가치 상품을 적극적으로 시장에 투입.
- Hakugen Earth는 기능성으로 차별화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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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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