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홍콩에서 뜨는 새로운 홍보방법 '콜라보레이션'을 주목하자

- 크로스오버형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홍보전략이 대세 -

-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 홍보방식을 브랜드 인지도 제고기회로 활용해야?-




□?'크로스오버형 콜라보레이션'?이란?


? ㅇ?각각 다른 요소의 것을 혼합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든다는 의미의 크로스오버(Crossover)와?각기 다른 분야에서 지명도가 높은?둘 이상의 브랜드가 협업해 새로운 브랜드나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의 일종을 의미하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결합된 홍보 전략으로?패션업계부터 F&B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상품들을 탄생시키고 있음.


? ㅇ HKTDC(홍콩 무역발전국)에서 주최하는 패션전시회인 '2018 Centerstage' 전시회 참가 바이어와 전시업체에 따르면 향후 패션업계에는 크로스오버 프로모션을 통한 제품 개발이 새로운 전략으로?성장할 것이라고 응답함.


패션업계 제품 개발전략 전망

(단위: %)

자료: HKTDC


□?홍콩의 새로운 홍보전략 활용 사례


? ㅇ 홍콩의 전통문화 중 하나인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 -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는 오후에 차와 함께 디저트를 즐기는 영국 차(茶)문화의 하나로 스콘이나 케이크 등의 디저트가 2~3단의 접시에 제공되는 것으로 홍콩에서도 전통 문화로 자리잡아 현재 관광상품으로써도 인기가 있음.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

자료: 위키피디아


? ? - 클래식한 문화와?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홍보하고 특별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매장방문을 유도함.

??? - 국제적 자문회사 Prophet의 브랜드 컨설턴트 Jacqueline Alexis Thng에 따르면 현 시장의 주요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들은 브랜드를 볼 때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 콘셉트를 중요하게 여기며, 이는 브랜드 선호도를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라고 함.


?홍콩 주요 호텔 레스토랑과 유명 브랜드의 홍보전략 활용?사례

사례

사진

콘셉트

프로모션 내용

The Lobby

X
아모레퍼시픽


The Lobby 레스토랑은?아모레퍼시픽

신규 론칭 상품의 주 재료인 제주 녹차나

한국산 딸기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함.

예) 녹차 스콘, 딸기 타르트 등

지정된 아모레퍼시픽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HK$ 370(약 US$ 47)

상당의 쿠폰과 신상품 샘플 제공

Alibi
X

VD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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