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19년 중국 6.18 온라인쇼핑 페스티벌 살펴보기

- 티몰 국제관이?수입제품 판매 1위?-

-?수면보조제품,?이너뷰티제품,?생수와 우유?인기 -




□ 배경

?

? ○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 -? 미국에 블랙 프라이데이가 있듯이 중국에는 광군제(11월 11일),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이 있음. 그중 광군제(11월 11일) 쇼핑 페스티벌의 규모가 가장 큼.?

??? - 6.18?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은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JD京?)의 창립기념일 6 18일 기념?할인행사로 시작돼 이후 중국 전지역의 온라인 축제로 발전함.

??? -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은 61일부터 618일까지 18일 동안 진행됨.

??? -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의 파격적인 할인과 혜택, 풍부한 콘텐츠는 광군제(1111) 쇼핑 페스티벌에 견줄 수 있음.

?

□ 2019년 중국 4대 플랫폼의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실적

?

? ○ 징둥의 판매액은 2,015억 위안( 343,195억 원) 달성?

??? -?전년 동기 대비?21% 증가한 수치로, 2018년 알리바바(阿里巴巴)의?광군제 판매액(2,135억 위안)과 큰 차이가 없는 수준임.

?

? ○ 알리바바, 핀둬둬(?多多), 쑤닝이꺼우(??易?) 일부 실적 공표

??? - 알리바바는 전체 판매액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티몰 플랫폼에서만 110개 이상의 브랜드가 각각 판매액 1억 위안 달성했다고 밝혔음.

??? - 핀둬둬(?多多)는 6.18 페스티벌 기간 중 11억 건의 주문서를 받아 상품판매 총액이 전년 동기대비 300% 증가했다고 발표함.

??? - 쑤닝이꺼우(??易?)는 6.18 페스티벌 기간 중 주문서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하였음.

?

2019년 중국 4대 플랫폼 6.18 온라인쇼핑 페스티벌 실적

온라인쇼핑플랫폼

6.18 실적

인기상품 판매실적

티몰

(天猫)

110여 개?브랜드가 각각

판매액 1억 위안? 달성

- 전동칫솔 175만 개

- 싼즈송슈(三只松鼠)?견과류 90만 세트

- 샤오미 캐리어 10초 만에 14,000

- 산토리(三得利) 주류제품 10분 만에 5만 캔 판매

- 아이폰 시리즈 2 45초 만에 판매량 1억 대 판매

- 나이키 4분만에 1억 위안 달성

징둥

(京?)

판매액

2,015억 위안

-?우유 3억5천만 개

- 분유 1,000만 통

- 체리?315톤

- 계란?1,200만 개

- 아보카도 60만 개

- BMW X1 자동차 3분만에 150대 판매

- 가전제품 판매액 2 36초 만에 10억?위안 달성

- 에어컨 판매액 7초 만에 1억 위안 달성

- 냉장고 및 세탁기 판매액?2분 만에 4억 위안 달성

핀둬둬

(?多多)

주문서 11억 건

- 아이폰 시리즈 30만 대

쑤닝이꺼우

(??易?)

주문서 건수 133% 증가

- 가전제품 주문서 건수 동기대비 83% 증가

자료: Sina

?

티몰국제관 수입상품 실적

?

? ○ 알리바바 산하의 티몰은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의 핵심플랫폼임

??? - 그 중 티몰국제관은 해외제품만을 판매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많은 관심을 받음.

??? - 티몰국제관의 주문서 건수는 중국 수입 전자상거래 주문서 건수의 70% 이상을 차지함.

??? - 올해 티몰국제관 6.18 온라인?쇼핑 페스티벌에는 77개의 국가와 지역, 2만여 개?해외 브랜드가 참가하였음.

??? - 해외브랜드의?총 판매액은 전년 동기대비 197% 증가함.

?

? ○ 기존 수출강국 판매액 여전히 높음

??? - 티몰국제관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판매액의 국가 순위는 일본, 미국, 한국, 호주,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뉴질랜드, 네덜란드 순임.

??? - AHC는 티몰국제관 한국 화장품 브랜드에서 가장 높은 판매액을 올리며 TOP 1위를 차지하였음.

??? - 스페인 인기 자외선 차단 제품 브랜드 Isdin의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 미스트는 10분 만에 3만5,000개가 판매됨. 일본의 라보라보(城野?生)는 10분 만에 작년 6.18 하루의 판매액을 돌파하였음.

??? - 이탈리아 색조화장품 브랜드 KIKIO 스타 립스틱은 판매시작 30분 만에 10,000개가 판매되었으며 스페인 martiderm의 앰플은 1시간 만에 100,000개가 판매됨.

?

? ○ 오스트리아, 러시아, 베트남 등 신규 국가관 브랜드 판매액 빠르게 상승

??? - 올해 처음 티몰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새 브랜드 수는 작년의 두배로 총 870개의 신규 브랜드가 참가하였음.

??? - 북유럽, 동남아 및 미주의 브랜드 티몰국재관에 신규 입점함.

??? - 올해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티몰국제관에서 오스트리아, 러시아 및 베트남의 판매액이 전년 동기대비 10,324%, 8,958%, 1,047% 증가하여 각각 1,2,3위를 차지했으며, 아르헨티나, 그리스, 필리핀, 핀란드, 쿠바, 캄보디아, 터키 순으로 4-10위를 차지함.

?

2019년 6.18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티몰국제관 국가별 전년 동기대비 성장률

0 Comments
세니떼 칙칙한 남성피부 충분한보습 남자화장품 2종
간절기 블루종 남성 점퍼 가을 점퍼 윈드 자켓 작업복
(폴밋)남성 모던한 드로즈 3매입 팬티
남성 7색 베이직 민무늬 빅사이즈 편한 반바지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삼성정품 SL-M3820D 흑백 레이저프린터 토너 검정
갤럭시노트9 리핏 곡면 우레탄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N960
타이탄 9H강화유리필름1매 갤럭시 S21 Plus G996 (반품불가)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체어로만 로베르 침대형 중역 피시방 의자 (착불)
접이식 나무탁자 쇼파옆 미니테이블 정원 마당 꾸미기
공 펌프 배구 축구 농구 피구 족구 핸드볼 축구용품
본필 BG912 네이비 남성골프화 스크린골프화 연습화
스윙모스킬 90도회전모기채 Sik-003 보성테크
여자 골지 곰돌이 수면잠옷 극세사 포근 잠옷 세트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