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부동산 뇌관’ 맞닥뜨린 尹정부…규제 풀고 세금 낮춘다

사랑방지기 0 324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세입예산안 부수법률안 19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부동산 경기 연착륙을 위해 더 큰 폭의 조치를 하겠다"며 다음달 세금·대출 규제 전반을 아우르는 추가 대책 발표를 예고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해 "(주택가격) 하락 속도가 굉장히 빠른데, 이를 서서히 하향 안정화시키는 부동산 시장 연착륙이 정책 목표"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부분이 되고 나면 지금과 같은 가파른 (부동산 가격) 하락세가 일정 부분 제어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했다. 

정부는 지난 21일 발표한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에 서울을 비롯한 일부지역에 남아 있는 규제지역 해제를 담았는데 그 시기를 1월로 못박았다. 추 부총리는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완화를 위한 법령 개정도 내년 2월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는 "투기 지역 등 조정지역에 관해 아직 일부 규제가 묶여있는데 해제 조치를 1월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부동산 세제는 내년 2월 각종 취득세 중과 인하 조치를 담은 법령을 국회에 제출하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 풀어주는거야?

0 Comments

프로비즈 고주파 클립보드 A5
칠성상회
차량용 정보보호 시크릿 야광 주차 번호판 DD-10700
칠성상회
오피스존 이중 창봉투 100매입 대량 우편 무지 봉투 O
칠성상회
NF쏘나타 페인트 Y5 스티커 슬릭실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