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현대차, 단순 자동차 아닌 '모빌리티'로 도약 이룬다...SDx 전략 발표

[문화뉴스 김예품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단순히 완성된 차를 판매하는 제조회사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하는 모빌리티로 제약을 넘어서고 있다. 기존에는 자동차에 편의기능을 채우는 전통적인 자동차 기업의 행보였다면 이제는 제품과 소프트웨어를 모두 제공하는 방식으로의 전환을 뜻한다. SDx는 모든 이동 솔루션 및 서비스가 자동화, 자율화되고 끊임없이 연결되는 것이 핵심이다. SDx는 먼저 소프트웨어 중심의 차량 개발 체계를 전환하는 소프트웨어중심차(SDV)에서 출발한다. 이 부분의 핵심은 하드웨어인 차와 소프트웨어인 내장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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