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한국소비자원, 용량은 줄이고 가격은 그대로? 물가 인상에 증가하는 슈링크플레이션 업체 리스트 공개

[문화뉴스 김예품 기자] 가격은 그대로지만 용량을 줄여 실질적 가격인상 효과를 보이는 '슈링크플레이션'이 최근 1년간 9개 품목에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 포털사이트 '참가격' 내 가공식품, 슈링크플레이션 신고센터에 신고된 상품, 주요 언론을 통해 보도된 슈링크플레이션 식품을 조사했다. 그 결과, 최근 1년간 총 9개 품목인 견과류, 김, 만두, 맥주, 사탕, 우유, 치즈, 핫도그에서 용량이 줄어들었다고 전했다. 먼저 가격 정보 포털인 참가격 내 가공식품 209개를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이내에 3개품목 19개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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