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리뷰] 서울 도심에서 해질녘 뷰맛집 전망대 4선
[리뷰타임스=MRM 리뷰어]
안녕하세요! 리뷰타임스의 Living and Tech Story Teller MRM입니다.
해질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 도심은 평소에는 보지 못했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말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울 도심의 전망대 4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장소는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3층에 있는 정동전망대입니다.
덕수궁과 일대를 조망해 볼 수 있으며, 카페도 있어 차 한잔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4계절에 따라 변하는 아름다운 덕수궁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주말에만 한정 오픈되는 곳입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덕수궁길 15
▲ 운영시간 : 토, 일요일 AM 9:00 ~ PM 5:00
두 번째 장소는 세실극장의 옥상정원 세실마루입니다.
세실극장 입구 옆쪽에 있는 별도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전망대에서 덕수궁, 성공회 성당, 시청 일대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19길 16
▲ 운영시간 : AM 9:00 ~ PM 9:00 (매주 월요일 휴무)
세 번째 장소는 서울도서관 하늘뜰입니다.
시청광장과 주변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쭉뻗은 세종대로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0
▲ 운영시간 : 평일 AM 9:00 ~ PM 9:00, 주말 AM 9:00 ~ PM 6:00 (매주 월요일, 공휴일 휴무)
네 번째 장소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정원입니다.
박물관에 들어와 엘리베이터를 타고 8층 옥상정원으로 바로 올라가면 됩니다. 네 곳의 전망대 중 가장 으뜸이라고 생각되는 곳으로, 경복궁과 경복궁을 둘러싼 북악산과 인왕산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수요일 야간 개장은 임시휴관 중입니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98
▲ 운영시간 : 평일 AM 10:00 ~ PM 6:00, 토요일은 PM 9:00까지 (1/1일, 설날, 추석 당일 휴무)
네 곳의 전망대가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서울 도심의 풍경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4계절마다 특색있는 모습을 보여주므로 언제 돌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10/28일에 둘러본 모습은 아직 단풍이 완전히 들지 않아 약간 아쉬웠는데, 이번 주말에는 단풍으로 물든 풍경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