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사랑해도 외롭지만 인간은 사랑할 수밖에 없는 존재잖아요〉 인문 위클리 레터 제10호

이야기꾼 0 306
인문_Weekly Letter
[읽지 않고서야_제110호]


안녕하세요, 예스24 인문 교양 위클리 레터입니다.

11월 28일에 카타르에서 열린 월드컵 예선에서 한국이 가나에 2:3으로 패했습니다. 이 사실도 자못 안타까웠지만, 더 놀라운 뉴스를 읽었는데요. 통계청이 실시한 '2022년 사회조사 결과'에서 한국의 미혼 여성과 남성 중 10명 중 3명만 결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하는 게 익숙했던 20세기 분위기와는 확 달라진 사회 풍토입니다.
그래서일까요.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꽤 있었던 사랑에 관한 책을 찾기 힘들어진 듯해요. 예전에는 사랑이란 무엇인지,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하는지, 이런 책이 꽤 나왔던 듯하거든요. 예컨대 『서른, 연애할까? 결혼할까?』와 같은 책이요.
한동안 뜸했던 사랑에 관한 책이 최근 다수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우연인지,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의 반영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다만 확실한 사실은 이들 책이 재밌다는 점입니다. 사랑에 관해 과학의 시선으로, 역사의 시선으로, 사랑 체험 당사자로,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했습니다.
사랑이 품은 다양한 매력, 책으로 만나 보시죠. - 규 PD

이전 레터 보러가기

사랑해도 외롭지만 인간은 사랑할 수밖에 없는 존재잖아요

XL

우리에게 『사랑의 기술』로 알려진 에리히 프롬. 그가 생각한 사랑이란 무엇이고 인간이란 어떤 존재일까요? 마지막까지 사랑을 고민한 프롬의 유작.

책 정보 보기
XL

저자 스테파니 카치오포는 사회적 관계와 감정을 연구하는 신경과학자로, 이 책에서 자신의 사랑 이야기와 과학적 연구를 유연하게 오가며 독특한 방식으로 풀어냅니다.

책 정보 보기
XL

소설가의 눈으로 사랑을 섬세하게 관찰했습니다. 짝사랑, 실연, 금기와 사랑, 전통적 혹은 수평적 사랑, 자기애 등 사랑의 다채로운 유형을 그렸습니다.

책 정보 보기
XL

근대는 문학의 시대였고, 문학이 탐구한 주요한 소재가 사랑이었습니다. 『사랑의 쓸모』는 우리가 알던 세계문학 작품을 ‘사랑’이라는 키워드로 분석합니다.

책 정보 보기
XL

진화인류학자가 쓴 사랑론. 애착이나 만족감에서부터 질투·통제·집착까지, 연애의 처음과 끝, 연애 감정이 없는 사람, 다자간 연애, 반려동물·신과의 사랑 등 다양한 사랑을 다룹니다.

책 정보 보기
XL

역사와 다양한 작품을 검토하며 근대적 사랑의 탄생, 양상, 효용 등을 탐구하는 이 책은 사랑을 '판타지'라고 정의합니다. 판타지라 부정하는 게 아니라, 판타지의 가치와 기능을 모색했습니다.

책 정보 보기

???? 인문 베스트셀러 동향 ????

# 김혜남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 이번주 인문 베스트셀러는 리커버 스페셜 에디션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1위는 인기 심리학 저자 김혜남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10만 부 에디션입니다. 열심히 치열하게 살다 파킨슨병 진단을 받고, 삶을 되돌아보며 쓴 기록입니다. 인생을 즐겨라! 저자가 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라고 합니다.

#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 3위는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가 차지했습니다. 젊어서 성공하고, 17년간 숲속에서 수행한 뒤 삶에 관한 깨달음을 나눴던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아직 읽어보시지 않았다면 화이트 에디션으로 만나보세요!

# 최종엽 『오십에 읽는 논어』 : 논어 읽기 열풍을 불러일으킨 책 『오십에 읽는 논어』 15만 부 리커버 한정판이 인문 8위에 올랐습니다. 원문에 충실하되 현대 중년에 필요한 구절을 엄선하여 일, 관계 등에 관한 공자의 지혜를 나눕니다.

???? 예스24 인문교양 주목신간 ????

XL

고대의 플라톤부터 현대의 마이클 샌델까지 세계 철학사의 지형을 바꾼 50권의 명저를 한 권에 담은 책.

책 정보 보기
XL

데이비드 호킨스 공식 입문서, 한 권으로 읽는 의식 탐구 이론.

책 정보 보기
XL

한국 정치는 국민의 고통과 자신의 권력을 맞바꿨다, 이것이 고통의 근원이다.

책 정보 보기
XL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는 천재가 아니라 인재(人災)였다.

책 정보 보기

????『삶의 격』 『자기 결정』 리커버 + 한정판 세트 ????

403246192.jpg

페터 비에리의 책 속에는 다양한 질문이 등장한다. 돈을 벌기 위해 우리는 어디까지 타협할 수 있을까? 정치적 신념은 어떤 이유로 바꿀 수 있을까? 거짓말은 왜 하면 안 되는가? 사람은 어떤 순간에 수치심을 느낄까? 죽음의 순간을 고통스럽지 않게 맞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질문들은 언제나 우리의 폐부를 찌른다. 그 모두가 바로 ‘나 자신’을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 유화경 (은행나무 인문교양팀 편집장)

리커버 한정판
정보 보기

???? 예스24 인문교양 주목 이벤트 ????

bn_mobile_720x360.jpg
bn_mobile_720x360.jpg
0 Comments
티셔츠 17수 라운드 반팔 프린트스타 베이직 오버핏 남녀공용
고급스러운 파스텔톤 컬러 아놀드파마 숙녀 메쉬 단목 0015iu
참빗(A-18)
신형 가이드 컷트빗 곡선형 커트 빗 바리깡 셀프이발
롯데 효도라디오 ATX-08 TF재생 SOS경보음 손전등
캐논 유지보수카트리지 MC-G01
오젬 갤럭시탭S7 가로/세로거치 펜홀더 케이스
유파 전기토스터 EK-222W
접이식 좌식 소파 체어 1인 등받이 방석 바닥 의자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미니액자 화이트13x18cm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woodcare 10리터
벽데코타일DIY접착식10P 데코타일 셀프인테리어 타일
남성 조깅 헬스 스포츠 반바지 속바지 레깅스 운동복
카프리썬 오렌지 200ml x 20입 (10입x2박스)
(냉장)칠갑 생메밀면 1KGX10EA)
초슬림 만능 틈새 먼지 브러쉬 다용도 청소솔

아이코닉스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놀이세트 (729182)
칠성상회
하이브리드 와이퍼 윈도브러쉬 국내 전차종 350-650mm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