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대폼장] ‘차이를 인식하게 하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독서신문
0
141
2019.09.17 11:38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브랜드 가치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약속과 소비자가 느끼는 기대치에 의해 결정된다. 비슷한 기능,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들 중에서 굳이 한 브랜드를 선택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브랜드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즐거운 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스트레스가 되기도 한다. 선택 범위가 넓어지거나 비교할 만한 브랜드가 많을수록 선택에 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과거처럼 뚜렷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