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마사회 '고객만족도 조사 조작' 사실로 드러나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한국마사회가 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결과를 조작한 것으로 확인됐다.감사원이 30일 공개한 마사회 정기감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6~2018년, 마사회 내 조직 업무 담당 부서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앞두고 '조사대응 지침'을 작성해 각 지사 실무자에게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마사회에 우호적인 성향을 지닌 고객을 지사 당 20명가량을 섭외한 뒤 마사회 평가에 긍정적인 면을 대답하도록 요청한다는 내용 등이 들어가 있다. 마사회는 조사를 시행하는 업체로부터 조사 일정을 사전에 입수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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