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공공외교 자산인 '한류', 방탄소년단, 기생충의 인기에 힘입어 재조명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국회입법조사처는 15일 '공공외교 자산으로서의 한류 현황과 국회의 대응과제' 연구 보고서에서, 최근 빌보드 핫100 1위 차지한 '방탄소년단(BTS)', 각종 영화제 수상을 휩쓴 '기생충' 등의 인기 열풍을 따라 한류 콘텐츠가 재조명 받고 있다고 밝혔다.유튜브, SNS등 뉴미디어의 발달로 정보가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일반 대중을 향한 외교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한류와 같은 '공공외교'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공공외교'란 전통적인 외교와는 구별되는 외교 개념으로, 외국 대중을 대상으로 자국에 대한 공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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