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SNS 인플루언서들, 돈 받은 제품 후기에 "협찬받았다" 표시 필수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수많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스타 등 SNS 인플루언서들의 경제적 대가를 받고 제품 리뷰 등 콘텐츠 영상에서 이제는 "협찬을 받았다", "광고 글이다" 등의 문구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23일 공정거래위원회는 경제적 이해관계 공개의 원칙과 SNS 매체별 공개 방식을 규정한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확정해 오는 9월 1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체험단', 'Thanks to' 표기 불가, 협찬 여부 명확히 적어야공정위는 최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일부 인플루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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