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불편부당 꼬집기] 계속 삐뚤어지는 남양유업... ‘갑질’에 ‘비방’ 이미지까지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사회가 성숙해질수록 기업을 향한 대중의 기대는 높아지기 마련이다. 단순히 기업으로부터 필요한 상품을 공급받는 데 만족하지 않고, 상품이 제작되는 과정과 소비의 결과가 사회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끼치길 희망한다. 그 영향의 정도에 따라 기업은 (좋거나 나쁜) ‘이미지’를 얻게 되고, 이는 소비자에게 주요한 구매 기준으로 작용한다.그 대표적인 사례로는 남양유업을 꼽을 수 있다. 남양유업에 갑질 이미지가 씌워진 건 지금으로부터 7년 전(2013년). 당시 영업사원이 대리점주에게 ‘밀어내기’(판매량 강제 할당)를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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