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2010년대 도서시장의 흐름은… 여성·40대·혜민·유시민·인문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지난 10년간 한국 도서시장의 화두는 무엇이었을까. 교보문고는 지난 26일 자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도서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분석한 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한국 책 시장’의 키워드는 여성 독자와 40대의 구매력, 특정 작가에 대한 팬심, 인문학 열풍 등으로 축약할 수 있다. 10년간 여·남 도서 구매비율 6:4로 고정 베스트셀러는 여성이 만들었다지난 10년간 교보문고에서 책을 구매한 고객의 성별 비중은 6:4로 여성이 남성보다 많았다. 이 비율은
0 Comments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팬시로비 8000 챔피언 컵쌓기 (랜덤1개)
칠성상회
네모 케이스 슬라임 토핑 파츠 랜덤 12종세트_완구 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