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뉴스레터] 진중권 신작 <미학 에세이>,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해천 신작 <아파트 게임>

이야기꾼 0 2264
알라딘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중고샵 음반mp3 DVD  
2013.09.21
다산 시선, 다산 산문선
 박석무 옮김, 다산학 스테디셀러
프랑스 철학에 대한 헌사
 알랭 바디우 <사유의 윤리>
패러독스, 딜레마, 논리
 피터 케이브 <이 문장은 거짓이다>
스티븐 호킹 자서전
나, 스티븐 호킹의 역사
스티븐 호킹 지음 /
까치글방

14,400원 (10%할인)
교육이 불가능한 사회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엄기호 지음 /
따비

13,500원 (10%할인)
지젝, 바디우 방한
바디우와 지젝 현재의 철학을 말하라
바디우, 지젝 지음 /

10,800원 (10%할인)
프로이트 비판적 평전
우상의 추락
미셸 옹프레 지음 /
글항아리

28,800원 (10%할인)
언니네 방 2
언니네 사람들 지음 /
갤리온

2,940원 (70%할인)
이인식의 세계신화기행 1
이인식 지음 /
갤리온

6,000원 (50%할인)
대체 내 머릿속에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데니스 카스 지음 /
알마

3,900원 (70%할인)
책, 그 살아있는 역사
마틴 라이언스 지음 /
21세기북스

17,500원 (50%할인)
진중권 미학 에세이
진중권 지음 / 씨네21북스

진중권이 펼쳐놓는 미학적 사유의 장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에서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예술’까지, 진중권이 예술, 철학, 정치, 사회를 아우르는 미학적 사유의 장을 펼친다. 정치논객 이전에 미학자로서 저자가 그간 치열하게 사색해온 예술과 세상에 대한 질문과 그에 대한 쉼 없는 고찰을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예술을 이야기하되 좁은 눈으로 예술만을 바라보지 않으며, 세상을 이야기할 때면 미학자로서 중심을 잡고 분석한다. 이 독서는 미학, 즉 예술의 눈으로 세상을 읽어나가는 가운데 다양한 영역과 주제를 아우르는 통섭의 관점을 체득하도록 이끈다.
아파트 게임
박해천 지음 / 휴머니스트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후, 대한민국 중산층의 웃지 못할 흥망사
한국인의 대표적 주거 공간 아파트, 콘크리트 구조물 안에 꿈틀대는 중산층의 욕망과 삶을 그린 우리 시대의 자화상이다. 이 책은 아파트의 역사와 동시에 형성된 한국 중산층의 역사와 중산층의 사회·문화적 욕망의 변화를 세대별로 나누어 심층 분석했다. 저자는 주택담보 대출로 허덕이는 하우스푸어,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대중문화에 갇힌 1990년대 신세대, ‘집’이 아닌 ‘방’을 전전해야 하는 청춘 세대의 현실을 면밀히 들여다봄으로써 중산층에 대한 전망과 새로운 해석의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행복의 비밀
조지 베일런트 지음, 최원석 옮김 / 21세기북스

<행복의 조건> 완결편, 75년에 걸친 하버드 대학교 인생관찰보고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오랫동안 진행되고 있는 ‘하버드 그랜트 연구’의 결과물을 담은 책이다. 이 연구는 성장기가 지난 성인도 계속해서 발달하며 성격이 변할 뿐만 아니라 절망적인 중년기를 보냈더라도 노년에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완벽하게 입증했다. 이러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 책은 연구 대상자들 중 24명의 인생을 10종 경기 점수로 매김으로써 흥미진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행복의 본질과 어떻게 살아가야 행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사고와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투사를 위한 철학
알랭 바디우 지음, 서용순 옮김 / 오월의봄

알랭 바디우 특강, 다른 가능성을 모색하는 철학적 사유
<정치와 철학의 수수께끼 같은 관계>, <병사의 형상>, <정치: 비표현적인 변증법>을 제목으로 한 세 강연이 수록되어 있다. 이 강연 원고들은 비교적 최근에 개진된 정치에 관한 바디우의 입론들이며, 바디우의 고유한 이론적 정향을 보여준다. 물론 이 세 가지 글은 모두 독립적이면서도 상호 보완적이다. 그렇기에 독자들은 그의 논의를 따라가면서 정치에 대한, 좀 더 정확히 말해 정치적 진리에 대한 바디우의 가장 구체적인 생각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니체전시집
프리드리히 니체 지음, 아키야마 히데오 외 엮음, 이민영 옮김 / 시그마북스

10대부터 말년에 이르기까지의 니체의 모든 시들!
<니체전시집>이 원본으로 선택한 무자리온 판 니체 전집 제20권에는 소년 시절부터 말년에 이르기까지 니체의 시들이 모두 들어 있다. 이 무자리온판 니체 전집은 뷔르츠바하 박사가 니체의 여동생 엘리자벳 푀르스터 니체의 허락을 받아서 편집한 것이다. 시인 니체를 피부로 느끼는 것이야말로 철학자 니체를 파악하는 전제조건이고 시인 니체를 실감하지 않는 니체론은 싫든 좋든 표면적인, 너무도 표면적인 것으로 끝나버릴 것이다. 따라서 니체의 핵심·실체에 다가가려면 반드시 그의 시를 읽어야 한다.
인문학은 행복한 놀이다
김무영 지음 / 사이다

인문학 사용설명서, 질문하고 상상하고 표현하라
저자는 가족, 학업, 일(직업), 연애, 결혼, 육아의 영역을 인문학으로 풀어낸다. 내용은 어렵지 않다. 저자는 인문학을 전공한 학자가 아닌, 책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그는 그저 자신이 읽은 책들을 통해 자기 자신이 고단했던 삶을 어떻게 보듬어 왔는지를 들려준다. 책의 첫 부분부터 <빨간머리 앤>과 <아이엠샘>을 통해 아이뿐 아니라 어른인 우리도 ‘만남’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해야 하는 존재임을 보여준 저자는, 이 책도, 자신의 삶도 거창하지 않지만, 각자의 존재가 우주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해간다.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3M 초미세먼지 자동차 에어컨필터 5278 르노삼성 QM3
바이플러스
3M 9448 부직포 양면테이프 15mm x 50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