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반려견과 함께하는 제주여행 ‘혼저옵서개’ 확대 추진
리뷰타임즈
0
20
10.22 14:36
[리뷰타임스=황충호 기자]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제주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난 6월 한국 관광 데이터랩이 발표한 ‘2024 반려동물 동반 여행 현황 및 인식조사’에서 제주가 반려견동반 여행 희망 지역 1위로 선정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혼저옵서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22일 밝혔다.
이에, 도와 공사는 지난해까지 조사된 관광지, 식당 및 카페, 숙박시설 등307곳의 운영 여부를 확인하고, 반려동물 동반에 대한 정보 변동 여부 등을 현행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업체를 추가함으로써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한 제주 반려동물 동반 여행 인프라 정보는 ‘혼저옵서개 E-Book’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내 반려동물 동반 여행 테마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혼저옵서개 프로젝트에 신규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 오는 11월 15일까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데이터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도내많은 업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