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박근종 칼럼) 티몬·위메프 발 결제·환불 지연 ‘쇼크’ 확산, 피해 막고 법 보완을

[박근종 칼럼] 온라인을 통해 상품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e커머스) 기업 ‘큐텐’이 운영하는 플랫폼 티몬과 위메프에서 발생한 대금 정산 지연과 환불 지연 ‘쇼크’가 악화일로(惡化一路)로 치닫고 일파만파(一波萬波) 확산하고 있다. 결제·취소 등 신용카드 거래가 막히고, 은행을 통한 판매자들의 ‘선정산대출’ 등도 중단됐다. ‘선정산대출’이란 티몬이나 위메프 같은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체를 통해 물품을 판매하는 이들이 은행으로부터 먼저 판매대금을 정산받고, 은행은 이후 전자상거래 업체에서 판매대금을 받는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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